모든 밈

 


 

헤으응 뜻 

과거에 헤으응이라는 말에 대해 뜻과 유래를 작성한 적이 있었습니다. 유행하게 된 이유를 설명하면서 쥬지 드립이 원인일 것 같다고 말했고 이는 아직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헤으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뜻과 유래는 여기를 눌러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헤으응이 여혐 단어라고? 

인터넷 커뮤니티 인스티즈에서는 헤으응에 대한 내용을 두고 성희롱이다라는 의견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러면서 여혐 단어라고도 주장하는 사람도 있구요. 사실 저는 그냥 간단한 유행 정도로 생각하고 이게 굳이 여성혐오로까지 이어질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여혐이라는 말에 동의는 못하지만, 어디까지나 사용하는 상황에 있어서 성희롱적 느낌은 어느정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연스러운 신음 소리

먼저 헤으응이라는 말은 기본적으로 자연스러운 신음 소리 의성어라고 생각합니다. 뜻을 설명했을때 온몸에서 힘이 빠지면서 오르가즘으로부터 나오는 말이라고 했었는데, 이 부분에서 성적인 의미로 너무 치중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이 의성어는 성적인 상황 외에도 안마 의자에 앉아 마사지를 받거나, 뜨끈한 욕탕에 몸을 푹 담글 때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대표적으로 '하아'라는 의성어 역시 한숨을 쉴 때 낼 수도 있고, 격렬한 운동 후 자연스럽게 나올 수도 있으며, 흥분하여 기대감에 차올랐을 때라던가, 아니면 성적 표현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것 처럼 말이죠. 

 


 

헤으응은 여혐 단어인가?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헤으응은 사용하는 상황에 따라 성희롱적 의미는 될 수 있어도 여혐 단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주로 사용되는 용도를 보면 예쁘거나 성숙하거나 그런 여성들을 보고 남성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사실 남성들이 사용하는 헤으응도 성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기 보다는 그냥 일종의 감탄사처럼 사용하는 것이죠. 물론 예쁘다는 말도 성차별적 발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겐 여혐 단어로 보일 수 있겠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더불어 헤으응이 관계 중 여자들이 내는 신음소리라고 해서 여혐이라고 하는데, 애초에 유행하게 된 계기는 남자 아이가 내는 신음소리가 '눈나' 드립, '쥬지'드립이 유행하면서 함께 유행하게 된 것입니다. 

 


 

그래도 성적인 느낌이 강하니까 성희롱 단어다?

여러분들은 현타라는 말을 알고 계신가요? 보통 무언가 허탈감, 허무감이 들 때 '현타온다'라는 말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 현타는 사실 '현자 타임'이라는 말에서 온 말로, 남성들이 성욕을 혼자서 스스로 해결하고 난 직후 마치 현자가 된 것 마냥 앞에 아무리 자극적인 것이 있더라도 성욕이 다시 살아나지 않으며 자신의 행위에 크게 허탈함을 느끼며 인생무상을 느끼는 시간을 뜻합니다. 헤으응이 성적인 느낌이 강하다고 성희롱 단어이며 사용하지 말자고 하는 사람들은 현타 역시 성적인 유래에서 온 말이니까 사용하면 안되겠네요? 

 


 

마무리 

결론은 그냥 어느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성희롱적인 말이 될 수 있고, 안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런 것들을 무시하고 그냥 무조건 '헤으응? 그거 성희롱 발언 아냐?', '헤으응 그거 여혐임' 등 이야기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헬스 유튜버가 운동을 하다 힘이 풀려 '헤으응'이라는 말을 했다면 그건 누구를 향한 성희롱적 발언인 것이며, 여성 방송인이 스스로 '헤으응'이라는 말을 썼다면 그것 역시 누구를 향한 성희롱적 발언인가요? 물론 남자들이 여성 방송인에게 '헤으응'이라고 하면 성희롱적 발언이 될 수도 있지만, 현실 인물이 아닌 가상의 인물, 게임 캐릭터, 만화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올려놓고 '헤으응'이라 적으면 게임 캐릭터, 만화나 애니메이션 캐릭터에 대한 성의롱인가요? 잘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