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사건의 발단, '나 한남더힐로 이사간다 ㅋㅋㅋㅋㅋㅋ'

먼저 대형 여초 커뮤니티중 하나인 인스티즈에서 2018년 6월 20일에 어느 한 사람이 '나 한남더힐로 이사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라는 제목으로 글을 남깁니다. 글 내용에는 '엄마가 지금 젤 신났다 ,,, 사실 나두 ^ㅁ^'라고 적혀있었죠. 뭐 사실 단순히 이사를 간다는 내용의 글이지만 중요한 것은 '한남더힐'로 이사간다는 것이었습니다. 

잠시 한남더힐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서울특별시 용산구에 위치해있는 고급 아파트로 당시 엄청나게 비싼 가격과 더불어 주로 정치인, 성공한 사업가, 고위 공무원, 연예인 등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입주민 편의 시설로 스크린 골프장, 수영장, 헬스클럽, 사우나, 카페, 독서실 등이 있습니다. 이런 아파트로 이사를 간다는 것입니다. 

 


 

무수히 달리는 댓글들 

해당 글에는 굉장히 많은 댓글들이 달렸는데, 대부분은 자신이 한담더힐에 살기 때문에 이웃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했을 때 총 600세대밖에 되지 않는 아파트 주민들 중 때마침 해당 글이 올라온 시간에 인스티즈 커뮤니티를 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다는 것이 이상하지 않나요? 당연히 대부분은 그냥 인터넷의 익명성을 믿고 거짓말을 친 것입니다. 해당 게시글의 총 댓글 수는 400개가 넘어갔고, 곧 다른 커뮤니티에서도 이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해당 글을 여기저기로 퍼가며 결국 인스티즈는 다른 커뮤니티들에서 허언증 환자들이 많다는 식으로 조롱을 받죠. 

 


 

인스티즈 한남더힐 인증

그런 와중에도 시간이 좀 지나고 실제로 한 인스티즈 회원이 한남더힐에 실제 거주한다고 인증샷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인스티즈 한남더힐 인증이라는 제목으로 해당 글 역시 퍼지기도 했습니다. 위의 글에서는 주민이 엄청 많았던 것에 비해 실제 인증한 사람은 극소수였습니다. 

 


 

하나의 밈이 되어버린 인스티즈 한남더힐 

다른 커뮤니티들에서 워낙 조롱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이제는 포기하고 한남더힐을 즐기는 인스티즈 회원들입니다. 폰은정 같은 느낌으로 말이죠. 

 


 

2022년 2월에 올라온 인스티즈 글 

이제는 이게 즐길라고 올린 것인지, 아니면 진짜로 믿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 외의 인스티즈 허언들 

다들 성공한 남자친구를 사귄 인스티즈 회원분들,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특히 '검사 커플이지렁' 허허.... 

 

이것도 꽤 유명한 인스티즈 포르쉐 발렛파킹, 비싼 외제차들만 가지고 있는 인스티즈 회원들입니다. 그중에 한 명은 눈치없이 '다른 말이지만 여기 익들 나랑 다른 세계 사람 같아... 멋져...'라는 댓글을 남겼네요. 

 


 

마무리 

아무래도 인터넷 커뮤니티인데다가 거기에 다른 커뮤니티들에 비해 더욱 익명성이 보장되는 만큼 거짓말을 해도 그게 사실인지 아닌지를 파악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서스럼없이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인스티즈 한남더힐'이라던가, '인스티즈 포르쉐 발렛파킹' 같은 글들이 계속 나오는 것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