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설거지론 뜻

보통 연애경험이 적거나 없는 사람이 젊은 시절부터 성적으로 문란하게 놀았던 상대방의 과거를 알지 못한 채 결혼하여 함께 사는 것을 마치 음식은 남이 먹은 뒤 자신은 그저 다 먹고 더러워진 그릇을 설거지만 한다는 것에 비유하는 것입니다. 간단한 예시를 들면 젊은 여성이 과거 여러 마음에 드는 남자들을 거쳐오다가 슬슬 혼기가 차고 나이가 들어 외모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이때 연애경험이 적거나 없지만 사회적으로 인정받으며 경제력이 확보된 사람을 사랑하지도 않으며 결혼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남성은 흔히 말하는 여성의 ATM기기로 전락해버리는 것이죠. 

 


 

설거지론 유래

사실 설거지론은 2015년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의 몇몇 갤러리에서 종종 비슷한 식으로 화자되고 있었습니다. 또한 기존에도 국내야구 갤러리의 게시글들을 살펴보면 꾸준히 "한국 여자와 하는 결혼은 마지막에 먹은 X이 설거지다"라는 내용을 삽입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음지에서 알음알음 알려지고 있던게 특정한 계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10월 하순부터 갑자기 관련 글이 폭증하며 현재의 상황이 온 것이죠. 

 


 

퐁퐁단 뜻, 유래 

설거지론이 크게 알려짐에 따라 퐁퐁단이라는 말도 생겨났습니다. 퐁퐁단은 위에서 말한 설거지론에서 설거지를 당하는 사람을 퐁퐁단이라고 부르죠. 퐁퐁단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퐁퐁이 식기 세척용 세제를 뜻하기도 하며 설거지를 할 때 나는 소리의 의성어를 나타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설거지론 문학

더보기

 


 

설거지론 만화 

더보기

 


 

설거지론 알고리즘 

더보기

 


 

설거지론 모식도

더보기

 

설거지론 관련 영상 

 

 


 

마무리 

사실 이렇게 설거지론이 이야기가 많이 퍼지고 이로 인해 결혼을 한 유부남들이 관련 글들을 보며 '나도 설거지당한건가'라고 의심을 할 수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돈은 자신이 혼자 버는데 경제권은 아내가 관리하며 얼마 되지 않는 용돈을 받으며 살아가는 남편들이죠. 뭐, 사실 경제력이란 것은 구체적으로 수치화할 수 있으나 애정은 수치화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