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번 포스팅은 2021년 진짜 유행어 모음입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같은 주제로 글을 쓰지만 그 실상을 살펴보면 대체로 옛날에 유행했던 내용들을 다루곤 하죠. 살펴보면 2020년에 나오거나 그 이전에 나왔던 유행어들을 2021년 유행어랍시고 포스팅하곤 합니다. 그 외에도 되도 않는, 실제로 거의 사용하지 않는 말들을 유행어라 포스팅하기도 하죠. 예를 들면 'ㅋㅋ루삥뽕'이라던가, '만반잘부'라던가, '알작깔딱센'이라던가 말이죠. 그런 포스팅에 지친, 진짜 2021년 유행어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진짜 유행어, 밈, 드립 모음

2021년에도 많은 유행어, 밈, 드립이 탄생되었는데요, 일부는 벌써 잘 사용하지 않게 된 말도 있으며 반면에 아직까지도 활발하게 사용되는 것들도 있죠. 또 몇몇은 현실에서는 사용하지 않으며 넷상에서만 사용되는 것들도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2021년 유행어, 밈, 드립은 어떤게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겠죠? 그렇다면 아래에서는 위의 밈들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유행어, 밈, 드립 설명 

1. 악으로 깡으로 버텨라

말 그대로 끝까지 버티라는 의미로 사용되며 주로 '니가 선택한 ○○○다, 악으로 깡으로 버텨라'와 같이 사용됩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나온 말로 해병대를 조롱하는 식으로 사용되다 현재는 그런 느낌이 희석되고 그냥 사용합니다. 

 


 

2. 근하하하

인터넷 커뮤니티, 특히 디시인사이드에서 글 작성자는 재미있으라고 올렸으나 보는 사람 입장에서 재미가 없을 때 다는 댓글로 루리웹을 조롱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말입니다. 지금은 그냥 맨 앞글자를 바꿔서 '○하하하' 식으로 사용됩니다. 

 


 

3. 킹받네, 킹받는다

네이버 웹툰 작가였던 현 트위치 스트리머 침착맨(이말년)이 방송에서 '열받네', '열받는다'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였는데 그때당시 말 앞에 '킹'이나 '갓'을 붙이는게 유행이였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킹받네', '킹받는다'라고 사용하면서 널리 퍼져나갔습니다. 

 


 

4. ~라고 할뻔

본인이 하고 싶은 말을 다 해놓고 마지막에 "~라고 할뻔"이라는 말을 붙여서 마치 말을 하지 않은 것 마냥 말하는 것입니다. 실컷 욕을 한 뒤 마지막에 "~라고 할뻔"이라고 말하며 장난으로 넘어가려고 하는 것이죠. 

 


 

5. 제로투 댄스

틱톡 어플에서 유행하기 시작하다가 국내의 경우 인터넷 방송인들에게 별풍선이나 도네이션을 하며 이 춤을 추게 해달라는 시청자들이 꽤나 있었고 그러면서 본격적으로 국내에서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양 팔을 머리 뒤로 올리고 리듬에 맞춰서 골반을 좌우로 튕기는 춤입니다. 

 


 

6. 어. 나가, 어 나락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인 머니게임에서 출연자인 논리왕전기가 마찬가지로 출연자인 육지담과 말다툼을 하면서 육지담이 화가나 자기는 퇴소한다고 말을 꺼냈고 논리왕전기가 당황하는 기색 없이 "어 나가"라고 말을 한 것이 유행하게 된 것입니다. 

 


 

7. 피해자면 닥치세요

마찬가지로 유튜브 예능 머니게임에서 파생된 유행어로 참가자인 BJ파이가 "피해자면은 그냥 닥치고 계세요 지금"이라는 말을 하게 되었고 이게 '피해자는 닥치세요'라고 줄여져서 사용되었습니다. 실제 방송을 보면 상황에 맞는 말이지만 앞뒤 상황을 모르는 상황에서 보면 피해자에게 2차가해를 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어서 논란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8. 이대남

20대 남자를 줄인 말로 4월에 있었던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오세훈이 20대 남성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당선되자 각종 언론매체에서는 이러한 이유를 분석하면서 '이대남'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기 시작한 말입니다. 

 


 

9. 그만큼 신나시는 거지

그냥 단순한 말이지만 아래에서 다룰 '무야호'가 급부상하게 된 뒤 이어지는 정형돈의 말인 "그만큼 신나시는 거지"도 덩달아 유행어가 된 케이스입니다. 기출변형으로 '그만큼 ○○하는거지'로 많이 사용됩니다. 

 


 

10. 무야호

2021년 최고의 유행어라고 할 수 있는 무야호입니다. 무한도전에서 멤버들이 알래스카에 가게 되고 거기에서 한인분들을 만나 무한도전을 본 적이 있냐고 물어봤는데 옆에 있던 할아버지가 "저희가 많이 보죠"라고 답을 했습니다. 이에 노홍철은 "액션이나 구호 뭔지 아세요?"라고 물어본 뒤 답을 할 세도 없이 "무한~~~"이라 말합니다. 당연히 무한도전의 구호는 "무한~~~ 도전~"이나 이를 몰랐던 할아버지는 "무야호~"라는 이상한 구호를 외치고 이게 화제가 된 것이죠. 

 


 

 

11. 멈춰!

2014년 4월에 올라온 KBS 뉴스 영상이었는데 연출상황에서 연기를 하는 학생들의 연기가 당연히 매우 어색할 수 밖에 없었고 그와 더불어 괴롭힘들 당하는 학생이 큰소리로 "멈춰!"를 외치면 그걸 다른 학생들이 모두 그쪽으로 손을 뻗으며 똑같이 "멈춰!"라고 외침으로 학교 폭력을 예방한다는 탁상행정식 대책 프로그램으로 웃음을 선사했죠. 유튜브의 알고리즘으로 인해 어느순간 갑자기 이 뉴스가 여러 사람들에게 뜨게 되었고 그러면서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12. 슈슉. 슉. 시. X발럼아

칼을 들고 있는 기묘한 포즈의 돌하르방과 거기에 무언가를 휘두르는 소리, 그리고 욕설까지 더해져서 많은 사람들을 빵터지게 만든 밈입니다. 이후 굉장히 다양한 기출변형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진짜 2021년 유행어, 드립, 밈을 알아보았습니다. 뭐 되도 않는 드립, 유행어, 신조어들을 계속 2021년 버전이라 말하며 소개하는게 별로 아니꼬와서 이렇게 직접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