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 : 터키에 물품 보내지 마세요 제발 

페이스북에서 누군지는 몰라도 <터키에 물품 보내지 마세요 제발!!>로 시작하는 글이 작성되었습니다. 해당 내용에는 터키로 구호품을 보내면 그 물품들이 통관 및 운송 등 문제로 인해 제대로 현지에 언제 도착할지 보장도 안 될 뿐더러 어디선가 쓰레기로 그냥 불태워질 가능성이 높다는 글입니다. 그와 더불어 언론보도 자제(정황상 구호품 송달)를 요청했고, 주한 터키 대사관이나 믿을만한 국내외 단체에 현금으로 지원해달라는 글입니다. 

 

한편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서는 직접 댓글을 남겼는데, 실제로 구호품은 전달이 된다고 하며 다른 물품들보다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물품은 겨울용 텐트, 이불, 침낭, 발전기, 이동식 화장실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터키에 구호품을 보내면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는다거나, 어디선가 쓰레기로 불태워진다는 내용은 팩트 하나 없는 날조란 것이죠. 

 

실제 구호품들은 현지로 제대로 배송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주한튀르키예사관 글 

http://www.afad.gov.tr/depremkampanyasi2 

 

Deprem Bağış Hesapları

Deprem Bağışları Cumhurbaşkanlığımız tarafından vatandaşlarımızın yapacağı yardımların AFAD Başkanlığınca koordine edilmesi uygun görülmüş olup, yardımlarınızı banka hesap numaralarının yanı sıra çevrimiçi olarak buradan

www.afad.gov.tr

주한튀르키예대사관에서 올린 게시글들입니다. 두 번째꺼는 번역이 되어있지 않길래 한글로 번역 추가했습니다. 

 


 

마무리

현재 이와 관련하여 유언비어가 퍼뜨리는 사람도 있고, 또한 대사관과 무관하면서도 관련있는 척 기부를 받는곳도 있는 모양입니다. 어찌되었든간에 하루빨리 튀르키예가 지진문제를 해결되기를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