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개미알밥단 뜻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서 주식갤러리가 밀고 있는 베트남론에 대항하여 나온 말입니다. 베트남 사람들이 개미알을 재료로 사용하는 것을 미개하다 여기며 그런 베트남 사람과 결혼하려는 베트남론을 지지하는 사람들을 조롱하는 말입니다. 

 


 

베트남론

사실 구체적으로 보면 베트남론은 '베트남'이라는 나라에 한정된 것이 아닌, 작은 호의에도 감사할 줄 아는 한국이 아닌 다른 해외 여성과 국제결혼하는게 낫다는 이론입니다. 

 


 

베트남은 되고, 러시아는 안되나?

베트남론을 퍼뜨린 주식갤러리에는 어느 날 엘프론이라고 하여 서양이나 러시아계 여성과 국제결혼하는게 낫다는 글이 올라옵니다. 그러나 이후 얼마 되지 않아서 러시아 여성들이 클럽에서 K-pop춤을 추며 놀고 있는 글이 올라오며 러시아녀를 까는 글이 올라옵니다. 참고로 러시아는 최근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으로 인해 굉장히 많은 남성들이 징집되어 군대에 갔는데, 그런 와중에 클럽에서 저렇게 놀고 있는 것이 러시아 여자나 한국 여자나 똑같다는 뉘앙스의 글이었죠. 해당 글은 추천을 받으며 개념글에 올라갔습니다. 당시 꽤 많은 사람들이 러시아 여자를 까고 베트남 여성은 다르다며 옹호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베트남론을 까는 글들이 야갤 개념글에 도배 

이어서 어느 날 베트남론을 까는 글이 국내야구 갤러리 개념글에 도배되다시피 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뭐, 내용은 대체로 베트남 사람들이 먹는 음식들을 까는 글이 가장 많습니다. 쥐고기라던가, 개미 알을 이용한 요리라던가, 튀긴 벌레라던가 하는 것들이죠. 그 외로는 이름이 이상하다(feat. 응우옌), 에이즈 환자가 굉장히 많다, 첫 경험 나이가 평균 14세다 등이 있습니다. 

 


 

베트남론 까는게 억까인 이유 

1. 식생활 

식문화를 자신 문화를 기준으로만 보고 다른 나라의 문화를 무시하는 경우입니다. 우리나라 역시 현재는 거의 없어졌지만 복날에 개고기를 먹는 문화가 있었으며, 개구리나 메뚜기는 튀겨 먹기도 했었습니다. 또 번데기는 아직도 편의점, 마트에 가면 캔으로 된 것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이죠. 그리고 사실 개미알을 이용한 요리는 태국이 더 유명하고, 멕시코에서도 개미알을 이용한 요리가 존재합니다. 근데 사람들은 '그 나라에 그런 요리가 있다'를 뭐 주식으로 먹는다 정도로 생각하는 듯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메뚜기, 개구리, 번데기를 이용한 요리는 있지만 그렇게 자주 먹지는 않는걸 생각해봅시다. 


2. 이름이 이상하다

분명 우리나라가 보았을 때 뭔가 괴상한 이름인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름가지고 놀리는 것은 조금 유치하다는 느낌. 특히 베트남은 약 40%의 사람들이 응우옌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어서 엌ㅋㅋㅋ 응우옌ㅋㅋㅋ 응우옌 꾸억 응우옌ㅋㅋㅋ


3. 첫 경험 평균 나이가 14세다. 

우리나라는 평균 13.6세라고 하네요. 당연히 이런 통계는 미성년자들을 대상으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평균 나이를 말하는 것이지, 그 나이대에 대부분 경험을 시작한다는 의미가 결코 아닙니다. 베트남론을 까기 위해 올린 내용도 이와 비슷할 듯 하네요. 

 


 

개인적인 의견

베트남론을 지지하던, 지지하지 않던 저와는 상관 없는 일이지만, 개미알밥단이라며 까는 글들을 보면 허위선동글도 많고 조금만 살펴보아도 쉽게 납득되지가 않는 내용이 많습니다. 주식갤러리에서 러시아녀를 까는 것도 그냥 일부 여성들이 클럽에 간 것일텐데 그걸 전체가 그런 것 마냥 선동하는 것을 보면, 코로나 시기에 클럽에 가서 코로나가 확산되었다고 젊은 층들을 싸잡아 까는 나이든 세대와 별 다를 바 없어보입니다. 베트남론을 까는 사람들도 마찬가지구요. 그냥 뭐 한국여자가 그렇게 싫다면 그냥 외국 예쁘고 착한 여자와 결혼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마무리 

잘들 싸우는 것 같네요. 역시 오늘도 우당탕탕 디시인사이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