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번에 알아볼 말은 그린일베, 그린야갤, 블루일베와 같은 말들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관련 내용들이 익숙치 않은 분들도 일베는 거의 대부분 알 정도로 굉장히 비난을 많이 받았었고 그만큼 잘못된 일도 많이 저질렀죠. 그런데 일베면 일베지, 그린일베? 블루일베? 이런 말들은 과연 어떤 것을 뜻하는 걸까요? 또 가끔씩 그린야갤이라는 말도 사용되는데 그렇다면 이런 말들은 과연 어떤 뜻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일베 뜻 (feat. 네이버)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그린일베는 네이버를 뜻합니다. 보통 네이버 하면 어떤 색깔이 떠오르시나요? 당연 초록색(Green)입니다. 그런 네이버를 이용하는 사람들중에서도 당연스레 여러 정치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있겠죠? 그런 사람들중에서도 보수적 관점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 성향의 정도는 다르나 방향은 같기 때문에 네이버를 그린일베라고 칭하는 것이죠. 그런 이유로 블루일베는 페이스북의 대표 컬러인 파란색(Blue)과 일베를 합친 말입니다. 

 


 

그린일베 유래 

어떻게 보면 그린일베, 그리고 블루일베나 그린야갤과 같은 말들은 네이버의 멸칭일 수 있겠죠. 그 이유는 2017년즈음부터 네이버의 댓글들이 대체적으로 보수 성향을 띄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댓글의 수준이 일베처럼 과격하고 너무 강한 말투라서 그렇기도 하죠. 뭐 사실 보수 성향이라기보단 현재 정권에 반대한다는 이유가 더 크겠지만 이러한 댓글들이 수도 없이 많기 때문에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네이버를 그린일베라는 멸칭으로 부르곤 했던게 유래입니다. 

 


 

마무리 

뭐 일부 정상적이고 상식적으로 느껴지는 댓글에도 답글로 일베 프레임을 씌우는 속칭 문빠들이 있고, 이런 사람들의 행동들때문에 오히려 더 젊은 층들은 현 정권으로부터 등을 돌리는게 아닐까도 싶네요. 여하튼 이번 시간에는 그린일베, 블루일베, 그린야갤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다들 이해하실거라 믿고 그러면 이번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