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바로 나락송입니다. 5월 말부터 현재 6월 초까지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밈입니다. 바로 이전 포스팅은 '나락, 극락 밈'의 나락과 관련되어 있는 밈이기도 하죠. 그렇다면 과연 나락송은 무엇인지, 어쩌다가 만들어졌는지,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나락송 유래 

먼저 위의 영상의 초반 부분을 보면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인터넷방송인 감스트가 "나락 나락"이라고 말을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말을 하는게 아니라 음정을 넣어서 표현하는데요, 해당 장면의 목소리가 굉장히 독특하고 시청자들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해당 장면을 가지고 적절하게 편집하여 노래에 투영했고 그 결과 나락송이라는 밈이 탄생하였습니다. 

 


 

나락송 모음 

위의 영상은 여러 가지 나락송들을 모아놓은 영상으로 이마트, 카카오톡 보이스톡, 롯데리아, 아이폰, 갤럭시, 군대 기상, 지하철, 테트리스, 오나라, 롤린, 옛날 LG 모닝콜, 코난 BGM 등 무려 30여가지의 나락송 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현재까지도 계속 새로운 나락송들이 탄생중인 상황이죠. 

 


 

당사자인 감스트의 반응

해당 장면의 당사자인 감스트는 본인 스스로도 이미 해당 밈을 알고 있는 상태이며, 본인의 방송에서 여러 나락송 밈을 감상했고, 또한 본인이 시청자들과 함께 최고의 나락송을 뽑기도 하여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해당 영상을 보고 네티즌들도 함께 좋아하는 모습입니다. 감스트가 전혀 누군지 모른다고 해도 이렇게 편집된 영상을 보면 웃음이 나올 수 있게끔 그만큼 재미있는 밈이라고 생각되네요. 

 


 

어쩌다가 해당 장면이 나오고 나락송이 탄생했을까? 

원본 영상은 인터넷 방송인 감스트가 친분이 있는데다가 머니게임에 참가한 BJ 파이를 언급하는 내용이었습니다. 파이는 머니게임 내외적으로 논란이 끊이질 않았고 그로 인해서 굉장한 비판을 받고 있었는데요, 특히 그녀가 방송을 키면 채팅창은 '나', '락' 또는 '나락'으로 도배되곤 했었죠. 감스트는 방송에서 이러한 파이에 행동에 대해 비교적 조심스럽게 언급을 하고 있었는데 '나락 나락'이라고 말한 부분이 크게 빵 터져서, 그 이후로는 두 번째 문단과 같은 이유로 나락송 밈이 탄생했죠.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나락송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면 갈수록 새로운 나락송 밈 영상들이 업로드되고 있지만 엄청 참신한 것들이 없어서 기존의 나락송들에 밀리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만큼 임팩트 있는 나락송 밈이 나오지 않는다면 자연스럽게 시간이 흐르면서 잊혀지겠죠. 뭐 여하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