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번 시간에 알아볼 밈은 바로 아라아라(Ara Ara)밈입니다. 먼저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주로 누님 속성의 여자 또는 여성 캐릭터가 일본어로 '어머어머'라는 뜻을 가진 '아라아라'를 말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이 밈은 어디에서 유래되었고 무슨 뜻, 어떤 뉘앙스로 사용되는건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라아라(Ara Ara) 밈 시작 

위의 영상이 해당 밈을 널리 알리게 되자 원본으로 취급되고 있는 영상입니다. 2021년 1월 틱톡을 통해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그러면서 현재까지 일종의 밈으로 자리잡게 된 것이죠. 

 


 

아라아라(Ara Ara) 밈, 아라아라 뜻

위의 아라아라 시작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남자가 일본어로 '아라아라'라는 말을 해달라고 요청을 읽어주면서 재차 묻습니다. 그러면서 마지막에 굉장히 성숙한 목소리로 '아라아라'를 말하고 남자는 뿜게 되며 펑 터지는 효과음으로 마무리되죠. 장난스러운 목소리에서 성숙한 목소리로 바뀌는 반전이 매력인 밈입니다. 일본어인 아라아라는 우리나라 말로 해석해보면 '어머어머'정도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주로 일본 만화나 애니메이션에서 연상의 여성 캐릭터들이 다반사로 사용합니다. 

 


 

아라아라(Ara Ara) 밈 유래

사실 원래 서양 덕후쪽에서 '아라아라'라는 말은 성숙한 여성 속성 혹은 그런 캐릭터를 의미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었으며 2020년도 하반기부터 여러 버츄얼 유튜버들에게 아라아라(Ara Ara)를 요청하고 이에 응하기도 했죠. 특히 이 밈에서 이용되는 아라아라는 대부분 버츄얼 유튜버인 크레이지 올리가 인터넷 방송에서 시청자들이 아라아라를 해달라고 한 것을 편집한 것입니다. 

 


 

버츄얼 유튜버 크레이지 올리

현재 다양하게 패러디되고 있는 아라아라 밈은 대부분 크레이지 올리라는 버츄얼 유튜브의 음성 소스를 이용한 것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아라아라 밈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한 크레이지 올리는 본인의 진짜 모습이 아닌 가상 캐릭터를 이용해 방송을 하는 버츄얼 유튜버인데요, 큰 특징중 하나가 굉장히 개구쟁이같은 목소리였습니다. 물론 본 목소리는 아니고 컨셉 목소리였죠. 가끔씩 그녀의 본 목소리가 나오는데 이 목소리가 굉장히 섹시한 중저음이기 때문에 해당 버튜버의 시청자들은 해당 목소리를 듣기 위해 '아라아라'를 해달라 한 것이고 이에 응답한 것이 현재의 아라아라 밈을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라아라 밈 여러 영상들 

1. 귀멸의 칼날 시노부 

 


 

2. 귀멸의 칼날 네즈코 

 


 

3. 롤 아리 

 


 

4. 롤 럭스 

 


 

5. 메이플 알리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아라아라 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그렇게 일상까지 침투한 밈은 아니지만 인터넷 방송을 즐겨 보시거나 유튜브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볼 수도 있는 밈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