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번 시간에 알아볼 밈은 바로 '너 쌓여있잖아'입니다. 보통 짤로서 많이 사용되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혐오감을 느끼게 하죠. 그렇다면 과연 이 짤과 문구는 어디에서 시작되었고 왜 사람들이 이런 짤을 올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너 쌓여있잖아 원본 및 뜻과 유래

위의 짤이 그 원본 짤입니다. 해당 짤은 보면 알 수 있다시피 징그럽거나 혐오스럽게 느껴질 수 있는 그림체인데요, 동인지 작가 젠마이 코우로기의 성인 만화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또 이미지속 인물의 이름은 시무라 미츠에로 작품명인 시무라 미츠에가 본명이고 우리나라에선 시무라 아주머니로 번역되어 짤이 퍼졌죠. 대사인 '쌓여있잖아'는 해당 만화가 성인만화라는 점에서 충분히 어떤 의미인지 알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너 쌓여있잖아 젠마이 코우로기 낚시 

우선 옛날부터 누군가가 성인 만화를 추천해달라고 하거나 어떤 장면에 작가가 누구인지 물어보는 글에 위의 짤 작가인 젠마이 코우로기의 작품을 추천해주는 낚시가 성행했었습니다. 그러다가 2021년 3월 중반 즈음 해당 만화의 한국어 번역본이 올라온 이후로 갑자기 자주 보이기 시작했죠. 좋은 의미는 아니지만 한번 보면 굉장히 강렬한 표지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보는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선사할 수 있어서 낚시로 자주 이용되었습니다. 

 


 

너 쌓여있잖아 유행 이유 

 

보면 알 수 있다시피 이 짤이 유행하게 된 이유중 하나는 표지의 강렬한 말도 있지만 여러므로 편집하여 이용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가운데 캐릭터만 하나 두고 '너 쌓여 있잖아'라는 문구를 저렇게 양 옆에 배치하는 것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의 이미지들처럼 다양한 방법으로 패러디되고 있으며 그러면서 더 인기를 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 원작 작품에 등장하는 말인 '참는건 좋지 않아요~', '정말로 기분 좋아지는 거예요~'라는 등의 대사도 종종 함께 나오곤 하죠. 

 


 

마무리 

원본으로 낚는 경우는 굉장히 강렬한 혐오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뭐 다양한 상황에서 알맞게 적절하게 조절해서 사용하면 괜찮다고 생각되네요. 저도 위처럼 한번 만들어봤는데 뭐 그럭저럭 잘 만들어진 것 같네요. 포토샵을 조금만 할 줄 안다면 누구나 편하게 만들 수 있겠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