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눈나 뜻과 유래

2020. 10. 2. 23:24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말은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들에서 자주 사용되는 말인 '눈나'라는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뜻은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거라 생각하지만 어디에서 유래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고, 궁금해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한번 알아볼까요? 

 


 

눈나 뜻

우선 눈나의 뜻은 바로 누나입니다. 누나의 발음을 조금 이상하게 부른 것이 바로 눈나죠. 인터넷 커뮤니티들에서는 주로 누나라는 표현을 사용할 상황에서 누나 대신 눈나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합니다. 또한 몇몇 드립과 함께 같이 사용하는데요, '눈나 헤으응...'이라던가, '눈나 나죽어'와 같이 누나가 들어가는 드립에서 눈나로 치환하여 사용합니다. 대체로 뭔가 성숙한 여성 혹은 여자 캐릭터에게 사용하죠. 주로 그렇다면 과연 눈나라는 말은 어디에서 시작되었는지 그 유래를 알아보도록 하죠. 

 


 

눈나 유래

눈나라는 표현은 우선 디시인사이드 메이플스토리 갤러리에서부터 유래되었습니다. 정확하게 따지면 메이플스토리 갤러리에서 여성의 생식기를 뷰지라 부르는 뷰지 드립, 거기에 이어서 남성의 생식기를 쥬지라 부르는 드립에서 파생된 말입니다. 해당 드립은 보통 아무것도 모르는 저연령의 순수한 남주가 처음으로 자극을 경험하고 내뱉는 '아랫쪽이 이상해...'계열의 대사를 응용한 것으로 보시면 되는데요, 그냥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아랫도리가 텐트를 친 상황을 드립요소로 써먹는 것 입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저연령이라는 점인데요, 어린 아이들의 경우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서 약간 뭉개지는 발음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누나'라는 말을 제대로 발음하지 못하여 '눈나'라고 하게 된 것입니다. 

 


 

눈나가 사용되는 드립

눈나라는 표현이 함께 사용되는 드립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헤으응'이라는 말에도 '헤으응 눈나...'와 같이 사용되고, 쥬지 드립에서도 '눈나.. 나 쥬지가 이상해...'와 같이 사용되죠. 또 응애 나 애기 XX 드립에도 종종 사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드립들 외에도 각종 '누나'라는 말이 들어가는 표현에 눈나로 대신 사용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눈나라는 말의 뜻과 더불어서 어디에서 유래되었는지, 그리고 함께 사용되는 드립들도 몇 가지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눈나라는 표현이 주로 성적 드립과 함께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좋게 보지 않는 경우들도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눈나라는 말을 쓰는 사람들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쯤에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