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롤 차이게 드립인데요, 주로 롤 소환사의 협곡에서 게임이 끝난 후 이긴팀이 진 팀에게 채팅으로 유튜브 링크를 올립니다. 해당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나오는 영상은 영상 한 가운데 'ㅁㄷㅊㅇ', 'ㅇㄷㅊㅇ', 'ㅅㅍㅊㅇ', 'ㅈㄱㅊㅇ', 'ㅌㅊㅇ'와 같은 말들이 하나 적혀져 있고, 게들이 춤을 추는 영상인데 당하는 입장에서는 뭔가 재미있기도 하고 짜증이 나기도 하는 영상이죠. 가운데 적혀져 있는 문구들은 ㅁㄷㅊㅇ는 미드차이, ㅇㄷㅊㅇ는 원딜차이, ㅅㅍㅊㅇ는 서폿차이, ㅈㄱㅊㅇ는 정글차이, ㅌㅊㅇ는 탑차이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예를 들어보면 상대팀이 게임에서 이긴 후 상대팀 미드가 'ㅁㄷㅊㅇ'를 치면 아군 미드라이너보다 본인(상대 미드라이너)가 더 잘했기 때문에 실력 차이가 많이 나서 게임이 이런 결과가 되었다는 의미죠. 여하튼 차이게의 원곡은 Crab rave라는 곡인데요, 과거 다른 나라들에서 한 번 밈으로 유행했던 적이 있더군요. 뭐 여하튼 이번 시간에는 각 라인별로 차이게 영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차이게 영상 

1. ㅁㄷㅊㅇ(미드차이) 

 


 

2. ㅇㄷㅊㅇ(원딜차이) 

 


 

3. ㅅㅍㅊㅇ(서폿차이) 

 


 

4. ㅈㄱㅊㅇ(정글차이) 

 


 

5. ㅌㅊㅇ(탑차이) 

 


 

롤 차이게 드립 유래

현재는 그렇게 자주 사용되지 않았지만 2020년 초반에만 해도 자주 게임이 끝나고 영상이 올라오곤 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밈이였는데 이걸 롤로 끌어들고 온 것은 정확하게 누군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전 롤 프로게이머이자 현재는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갱맘이 위와 같은 영상들을 만들어서 방송중에 게임이 끝난후 종종 사용하였고, 유튜브에도 올라오면서 더 유명해졌습니다. 영상 자체도 게들이 활기차고 발랄한 음악과 함께 춤을 추는 것이 사람들에게 머릿속에 강하게 인식되어 자주 사용된 것이죠. 저작권 문제로 인해 갱맘 유튜브에서는 다 내려갔지만, 그걸 다른 누군가가 다시 똑같이 만든게 위의 영상들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롤 차이게 드립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시 한 번 말하지만 현재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사용해도 뭐 상관은 없겠지만 프로 선수들이나 전문 스트리머들이 사용하지 않는 이상 다시 크게 유행이 오는 일은 없을거라 생각되며 그냥 이런게 있었다는 사실을 남기려 포스팅 작성해봤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