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최근 굉장히 뜨고 있는 테스트인 SPTI 성격 테스트 입니다. 과자 테스트 혹은 스낵 테스트라고도 불리는데요, 과연 어떤 검사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고, 또 어디에서 할 수 있는지 링크까지 있으니 여러분들도 한번 참여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SPTI 

SPTI는 일반 성격 검사와 마찬가지로 문항에서 답을 고르는 것으로 성격을 알려주는 검사입니다. 하지만 그냥 단순한 성격 검사가 아니라 본인에게 어울리는 과자를 한 가지 추천해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과자 테스트 혹은 스낵 테스트라고도 불리고 있죠. SPTI 검사는 여기를 눌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신 뒤 테스트 시작하기를 눌러서 SPTI 검사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SPTI 성격 검사 결과 

문항은 총 12문항으로 이루어져 있고, 다 고르고 잠시 기다리면 한 가지 과자와 함께 성격에 대한 내용을 알려줍니다. 또 본인과 같은 유형은 몇 명인지, 환상/환장의 케미라고 잘 어울리는 과자도 추천해줍니다. 현재 480만명이 넘게 테스트에 참여했으며, 총 나오는 결과는 우유젤리, 민트캔디, 데자와, 불닭볶음면, 오징어 숏다리, 꿀물, 매운 새우깡, 트로피카나, 토닉워터, 레드불, 연양갱, 투시팝, 보드카, 투게더, 에이스, 빵또아 이렇게 총 16가지가 있습니다. 과자 테스트, 스낵 테스트로 알려져 있지만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모든 간식을 포함하기 때문에 과자가 아닌 제품들도 여럿 있습니다. 

 


 

MBTI 성격 검사와 비교했을 때

MBTI 성격 검사의 경우 질문이 많아 답변을 하는데 시간이 꽤나 걸린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SPTI 성격 검사는 문항이 12개밖에 되지 않아서 빠른 시간 내에 검사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SPTI 성격 검사를 만든 분께서 이 검사는 100% 맞아 떨어지는 것이 아니고 단순히 어떤 경향성만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의미부여 하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고 합니다. 그냥 재미로 한번 어떤게 나올지 볼까 하고 넘기면 되는 것이죠.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SPTI 성격 검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저도 해 봤는데 오징어 숏다리가 나오더라구요. 딱히 큰 의미부여는 하지 않고 그냥 이런 성격으로 나오는구나 하고 넘어갔습니다. 시간도 별로 안걸리고 금방 검사 결과가 나오니 여러분들도 한번 재미삼아 과자 테스트, 스낵 테스트로 성격을 검사해보는건 어떨까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