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전 포스팅에서는 군무새라는 표현을 알아봤는데요, 이러한 표현들에 반(反)하여 나온 말도 있는데 바로 '피싸개'라는 말 입니다. 

 

혹시 무슨 뜻인지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싸개의 뜻과 유래, 그리고 개인적인 의견을 조금 첨부하여 포스팅 작성하려고 합니다. 

 


 

피싸개 뜻과 유래

피싸개는 2015년 디시인사이드에서 사용된 적이 있고, 2016년에도 사용된 적이 있습니다만 본격적인 여성혐오 느낌으로 사용된 것은 2018년 2월경 인데요, 남자인 제가 봐도 조금 뜻이 역겹기도 하고 이렇게 포스팅 하는 것도 거부감이 어느정도 있네요. 

 

어렸을 때 학교 화장실에서 누군가 똥을 싸면 그 애를 '똥싸개'라고 놀렸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 부분에-서 '똥'을 '피'로 바꾼게 피싸개이며 뜻은 여성들의 경우 어느 순간부터 생리를 하게 되는데 생리할 때 피가 나오는 것을 가지고 '피싸개'라 비하하는 여성혐오 표현입니다. 

 

당시 '한남충', '재기'등의 남성혐오 발언에 대항하는 격으로 '피싸개'라는 표현을 사용했는데요, 이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부정적이든 긍적적이든 큰 반응을 보였고 이후 남녀가 성 관련 문제로 싸울때면 종종 등장하곤 하는 단어입니다. 

 


 

개인적인 의견

남녀갈등이 굉장히 심해지는 원인을 꼽아보자면 아무래도 지나친 인터넷 의존에 의하여 갈등이 더욱 심화되는게 아닌가 싶은데요, 대체로 남자들은 남초 커뮤니티에, 여자들은 여초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경우가 많고, 그러한 커뮤니티에서는 대체로 자신의 진영에 불리한 내용은 잘 올리지 않기 때문에 남초 커뮤니티에서는 여성혐오를 부추길 만한 글들이 굉장히 많이 올라오고 반면 여초 커뮤니티에서는 남성혐오를 부추길 만한 글들이 많이 올라오죠. 

 

이러한 양극화는 결국 혐오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마저 혐오감을 들게 만들고, 이런 부분이 점점 심해지면서 남녀 갈등이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여하튼 피싸개라는 말이 한남충, 재기 등의 단어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여도 결코 도덕적으로는 사용해서는 안되는 말인 것 같으며 한남충, 재기같은 말도 마찬가지로 사용되서는 안되는 말이라는게 제 의견입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피싸개의 뜻과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뜻이 저런 의미인 만큼 사용해서는 더욱 안된다고 생각하고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