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40대 여자 와인론 뜻

원래는 남자들이 '남자와 와인은 나이를 먹고 숙성되고 가치가 높아진다'라는 뜻으로 사용한 것이 남자 와인론입니다. 남자 와인론은 많은 남자들이 나이를 먹으면서 경제력이 생기고 이는 곧 능력, 재력으로 이어지는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40대 여자 와인론의 경우 여자들 역시 와인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더 가치있어진다는 의미로 사용됩니다만, 사실상 이런 말을 사용하는 남자들은 대부분 반어적인 의미로 사용합니다. 

 


 

40대 여자 와인론 유래 

원래부터 남자 와인론이 있었으며, 이를 이용해 만들어진게 여자 와인론입니다. 정확히 어디에서 처음 시작되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위의 글이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로 퍼지면서 그나마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게이(게시판 이용자)들아'로 시작했다가도 마지막에 '여시(여성시대 회원)들'로 바뀌는 것으로 보아 결혼 생각이 없는 2030 여성들에게 40대까지 결혼하지 말라는 내용으로, 당연히 주작글입니다. 

 


 

40대 여자 와인론 살펴보기 

40대 여자 와인론은 주로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인 블라인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남녀 비율이 그나마 한 쪽으로 지나치게 치우치지 않았고, 기본적으로 직장인들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커뮤니티들보다는 현실적인 이야기가 더 많이 오고갑니다. 특히 여성들의 비혼이나 결혼문제도 종종 나오는데 보통 여자들이 '결혼 생각이 사라졌다', '왜 결혼을 주저하는지 알 것 같다', '비혼을 결심했다' 등의 글에 댓글로 여자들은 40대부터 와인처럼 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그 전에 결혼하지 말라고 하는 래퍼토리입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보았을 때 남자들은 여성의 외적 모습을 더 많이 보고, 반대로 여자들은 남성의 능력을 더 많이 봅니다. 특히 여자들의 경우 30대가 넘어가면 연애의 난이도도 20대였을때에 비해 확 올라간다는 이야기도 있으며, 대다수의 남성들은 자신보다 연하의 여성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근거로 보아 40대 여성의 경우 연애 및 결혼이 결코 쉽지 않다는 결론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남녀 할 것 없이 둘 다 40대여도 능력이 엄청 뛰어나면 결혼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만, 남자들은 일반적으로 자신보다 능력이 조금 모자라더라도 더 어린 여성을 선호하고, 이게 매칭이 되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반면 여자들의 경우, 이 부분도 약간 일반화일수도 있겠지만 남자를 고를 때 자신과 비슷한 능력을 지녔거나 자신보다 더 나은 능력을 가진 남성을 선호하죠. 그렇기 때문에 같은 40대 남녀라도 여성이 더 결혼하기 어렵다는 말이 나오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자 와인론은 남자 와인론보다 더 현실성이 결여된 이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결론, 성공하면 된다

결론적으로 자신이 성공하여 커리어맨, 커리어우먼이 되면 문제 없습니다. 물론 자신과 비슷한 사람을 만나기보단 자신보다 능력이 낮은 사람을, 소위 말하는 눈을 낮춰서 만나야하겠지만 말이죠.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여자 40대 와인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냥 얼핏 보면 여성이 40대가 되면 시간이 지나면 가치가 올라가는 와인에 비유한 것으로 보이지만, 그 실체는 대부분 40대가 되면 결혼하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이를 비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