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너 납치된거야 뜻

말 그대로 납치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말입니다. 영화 범죄도시2의 명대사 중 하나입니다. 

 


 

너 납치된거야 유래

영화 범죄도시2에서 초반 강해상(손석구)이 렌트카 사업주로 위장하여 이를 모르고 접근한 거물 대부업체의 아들 최용기를 칼로 협박하며 "네 눈에는 내가 렌터카 하는 사람으로 보여? 너 납치된 거야." 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사가 임팩트가 있어서 범죄도시2의 명대사로 알려졌고, 이를 따라하는 사람이 늘어났습니다. 

 


 

여러 패러디들 

한편 2022년 8월 서울에 폭우가 쏟아지면서 강남은 물에 잠기기도 했는데요, 당시 누군가가 오픈채팅으로 23여자인데 도와줄 수 있냐고 묻는 방을 열자 많은 스윗남들이 관심을 가지는 가운데 강해상 닉네임을 쓰고 프로필 사진도 강해상으로 해둔 사람이 '너 납치된거야'의 '납치'를 '침수'로 바꿔서 "너 침수된거야"라고 보낸게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에 퍼지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 너 납치된거야'의 '납치'부분을 다른 것으로 바꿔서 사용하는 드립, 밈이 아직까지 은근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너 납치된거야의 뜻과 유래, 그리고 그 패러디들까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