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학생 글 내려 뜻

보통 드립성 댓글로 많이 사용하는 '학생 글 내려'는 글을 진짜로 내리라는 뜻은 아니며 단순히 해당 글이 누군가의 정곡, 핵심을 찌른다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작성된 글이 특정 누군가에게는 정곡, 핵심을 찌르는 글이라는 뜻으로 해석하면 됩니다. 

 


 

학생 글 내려 유래

상당히 오래 전 부터 사용되던 드립으로, 2000년대 당시 인터넷을 이용하는 층은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면서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특정 누군가를 찔리게 하는 글에 나이를 꽤나 먹은 사람들은 글 작성자가 학생일 것으로 어림짐작하고 '학생 글 내려'라는 댓글을 실제로 달기도 했었죠.

또한 인터넷,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중장년층의 참여 역시 많아졌는데, 보통 글이나 댓글에서 말투를 살펴보면 대충 연령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급식체, 노땅체, 줌마체 등 여러 인터넷 말투가 떠오르게 되었고, 그것과 합쳐져서 '학생,,,글내려', '학생,글,내려^^'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되는 중입니다. 

 


 

학생 글 내려 드립을 사용할만한 상황 

이런 예시들처럼 무언가 자신이 찔리는게 있거나 자신의 정곡을 후벼파는 글이 있다면 댓글로 '학생,,글내려^^'를 달아주면 됩니다. 뭐, 분위기를 무겁게 하지 않고 유쾌하게 받아들이는 드립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학생 글 내려'드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특히 뉴스기사 댓글들을 보면 느끼는 것이지만, 어투나 말하는 방식, 오타 등을 살펴보면 대충 나이를 많이 먹었는지, 아닌지를 파악이 가능하더라구요. 뭐,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