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코이츠 뜻

코이츠는 일본어로 '이놈', '이 녀석', '이 자식', '이 새끼'라는 뜻입니다. 2022년에 들어서는 여러 커뮤니티에서 '코이츠www'로 사용됩니다. 

 


 

www 뜻

위에서 코이츠는 일본어로 대충 '이 자식', '이 새끼' 정도로 해석할 수 있다고 알려드렸는데요, 그렇다면 '코이츠www'에서 뒤에 'www'는 무엇일까요? 간단히 설명드리면 'www'는 일본식으로 넷상에서 웃음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웃음을 표현할 때 'ㅋㅋㅋ'라고 표현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는 'www'로 표현합니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웃기면 웃길수록 더 'w'의 개수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코이츠www 뜻

위의 내용들을 바탕으로 하면 '코이츠www'는 우리나라 말로 '이녀석ㅋㅋㅋ', '이자식ㅋㅋㅋ', '이새끼ㅋㅋㅋ' 정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파파고 번역기의 경우 'www'를 제대로 'ㅋㅋㅋ'라고 번역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코이츠www 유래

'모 야메룽다', '그치만 오니쨩' 등 한본어가 밈이 된 사례는 이미 많이 있습니다. '코이츠www'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디시인사이드 블루 아카이브 갤러리의 '족제비와토끼'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유저의 창작 만화에서 마지막 부분을 보면 '코이츠www 드디어 악당이 된다www'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대사가 게임 내 캐릭터의 배경과 잘 맞아떨어졌고, 한본어 자체로도 큰 임팩트를 주었습니다. 이후 해당 만화는 아카라이브, 개드립넷, 루리웹 등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로 퍼져나갔습니다. 

이후 해당 창작 만화를 올린 유저는 해당 장면을 커뮤니티에서 댓글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등록했습니다. 그러면서 사람들이 더 자주 사용하게 되었고, 그러면서 현재처럼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코이츠www'만 사용하는게 아닌 뒤에 말을 덧붙여서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코이츠www 그런것도 모르는wwww', '코이츠www 너무 약한ww', '코이츠www 머리가 어떻게 되버린wwww'처럼 말이죠.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코이츠www'의 자세한 뜻과 왜 유행하게 되었는지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각종 유튜브 채널에서도 해당 드립을 이용하여 영상 제목을 짓곤 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