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따봉XX야 고마워 뜻

따봉티모, 따봉드레이븐, 따봉람머스

단순히 고맙다는 표현을 할 때 사용하는 말입니다. 보통 따봉XX에서 XX대신 특정 인물이나 캐릭터 등의 이름이 들어갑니다. 앞에 엄지척을 뜻하는 따봉이 붙기 때문에 조금 더 유쾌한 뉘앙스의 말이 됩니다. 

 


 

따봉XX야 고마워 유래 

인터넷 커뮤니티의 낚시글 따봉도치로부터 유래되었습니다. 제목에는 호기심을 끌 만한 글을 적어놓고 막상 들어가면 따봉을 하고 있는 고슴도치 사진과 함께 내용에는 "축하합니다. 당신은 따봉도치의 행운을 받았습니다."라며 댓글로 "따봉도치야 고마워"라고 작성하면 무언가 잘 풀린다는 그런 낚시성 게시글이죠. 낚인 사람들은 자신들이 낚인 것을 알면서도 사진 속 따봉을 하고 있는 고슴도치가 귀여워서 댓글로 "따봉도치야 고마워"라고 남기기도 했습니다.

이 '따봉도치야 고마워' 부분에서 '도치'를 다른 사람이나 인물, 캐릭터 등으로 변형시킨 것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따봉XX야 고마워'라는 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는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스트리머나 그 시청자들도 트롤을 하는 상대 챔피언의 이름을 붙여서 '따봉XX야 고마워'라는 식으로 사용하곤 합니다. 예를 들면 상대팀 티모가 던지면 '따봉티모야 고마워'라는 채팅을 치는 식으로 말이죠. 아마 리그오브레전드에서 따봉을 하고 있는 챔피언들의 감정표현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