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개같이 XX 뜻

XX에 특정한 행위를 적어 해당 행위를 강조하는 식으로 사용합니다. 보통 개같이 멸망 또는 개같이 부활 이런 식으로 사용됩니다. 처음 이 말을 본 사람들도 직관적으로 이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커뮤니티에서 사용되면서 유행어로 자리잡았습니다. 

 


 

개같이 XX 유래

2018년 전후로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토토 갤러리에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주로 경기를 중계하면서 지고 있는 팀에 돈을 배팅한 사람들을 놀리기 위해 "(지고 있는 팀에게 배팅한 애들) 개같이 사망" 이런 식으로 사용하다가 나중에는 '사망'보다 더 강렬한 표현인 '멸망'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지고 있는 팀이 역전을 하려는 상황이 포착되는 경우 '부활'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여 "개같이 부활"로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2021년 11월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대회 관련하여 폭발적으로 사용하게 되면서 현재의 유행까지 오게 된 것입니다. 

 


 

개같이 멸망, 개같이 부활 사용 예시

무언가가 망할 위기이거나 실제로 급격하게 망하는 중일 때 "개같이 멸망"이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망할 것 같았으나 상황이 급변하여 다시 살아나거나 타파할 것 같은 경우 "개같이 부활"이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가챠 게임에서 뽑기를 돌렸는데 좋은 것이 계속 안나오는 경우 개같이 멸망이라 표현할 수 있고, 반면에 안나오다가 뒷부분에 좋은게 나오면 개같이 부활이라고 할 수 있죠. 이 외에도 여러 상황에 적용 가능한 말입니다. 

 


 

개같이 XX 관련 영상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개같이 XX 드립과 더불어 자주 사용되는 형태인 개같이 멸망, 개같이 부활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그나마 최근의 유행어로 대다수 인터넷 커뮤니티, 인터넷 방송, 유튜브 등에서 접할 수 있는 말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