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번 시간에 알아볼 말은 '금태양'입니다. 보통 정식 만화보다는 각종 커뮤니티에 그린 만화들이나 혹은 댓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얼핏 보면 이름같기도 하고 이름일 수도 있지만 사실 금태양의 뜻은 줄임말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무슨 뜻을 가지고 있고 어디에서 유래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금태양 뜻

먼저 금태양의 뜻은 한국식 이름이 아니라 '아치'의 줄임말입니다. 주로 NTR(네토라레) 장르의 만화에서 나오는 캐릭터이거나 혹은 비슷한 상황에서 댓글로 볼 수 있습니다. 양아치가 아니더라도 금발을 하고 있고 태닝이 되어 있다면 금태양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단순히 금발인 사람에게도 사용하기도 합니다. 

 


 

금태양 유래

금태양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NTR(네토라레)를 알아야 되는데요, 간단히 설명하면 성인만화의 한 장르에서 시작한 NTR은 자신이 좋아하는 이성을 남에게 뺏기는 형태입니다. 이러한 NTR 작품들속에서 보면 좋아하는 이성을 뺏는 사람이 대부분 양아치, 추남, 사회적 위치에서 높은 사람이죠. 특히 양아치의 경우 금발이면서 태닝을 한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발 태닝 양아치는 NTR 작품에서 하나의 클리셰로 작용하게 되었고, 그걸 줄여 말한 금태양이 한국식 이름 같기도 하고 부르기 쉬워서 금태양이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금태양 만화들

이렇게 금태양이라는 속성이 하나의 클리셰로 적용되었고, 또 거기에 한국식 이름이라고 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 커뮤니티 만화가들은 아얘 등장인물의 이름을 금태양으로 설정하기도 합니다. 만화의 장르가 성인만화, 네토라레가 아니더라도 말이죠. 둘리 만화로 유명한 엉덩국 역시 금태양을 소재로 한 만화를 그렸고, 에펨코리아 포너그라는 유저도 금태양을 주인공으로 한 만화를 그렸죠.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링크 걸어놓도록 하겠습니다. 금발 태닝 양아치에게 춘득이를 빼앗기다(엉덩국), 금태양과의 X스에 중독된 여친 manhwa(포너그)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금태양이라는 말에 대해서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하나의 캐릭터 속성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주로 성인만화의 네토라레 장르에서 흔하게 볼 수 있으며 그와 관련된 상황, 댓글 등에서 사용되는 금태양, 이제 무슨 뜻인지 다 알거라 생각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