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번 시간에 알아볼 말은 바로 쿵쾅이입니다. 주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사용되는 말로 보통 남녀갈등을 일으킬만한 요소가 있는 글이나 또는 웹툰 등에 댓글로 달리는 말이죠. 보통 '쿵쾅이 몰려온다'와 같이 사용하는데 그렇다면 이 말은 과연 무슨 뜻이고 어디에서 유래되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쿵쾅이 뜻

주로 남녀갈등과 관련된 글이나 게시글 등에서 페미니스트들을 깔 만한 내용이 있다거나 혹은 그들로 하여금 불쾌감을 느끼는 요소가 있다면 여초카페에서는 흔히 말하는 좌표를 찍고 사람들이 우르르 몰려와 댓글창은 금방 엉망진창이 되죠. 이 페미니스트들이 달려오는 모습을 '쿵쾅쿵쾅'이라는 의성어에 빗대어서 쿵쾅이라 부르게 된 것입니다. 

 


 

쿵쾅이 유래

과거 남성혐오 커뮤니티였던 메갈리아는 종종 사람들이 회원 인증 또는 본인이 하는 일을 인증하곤 했었습니다. 그러면서 찍어 올린 인증샷 사진들중 저런 식으로 손만 봐도 비만임을 알 수 있는 사진들이 많아서 많은 사람들의 머리속에는 페미니스트들은 대부분 뚱뚱할 것이라는 인식이 박혔고 그로 인해 페미니스트들을 부를 때 쿵쾅이라 부르는 것입니다. 

 


 

쿵쾅이와 비슷한 표현들

메퇘지라고 메갈리아 + 돼지의 합성어가 있습니다. 메퇘지는 멧돼지와 비슷하기도 하고 또 위에서도 말했듯 페미니스트들은 뚱뚱할 것이라는 인식으로 인해 생겨난 말이죠. 현재 남성혐오 커뮤니티인 메갈리아는 사라졌고, 그로 인해서 점차 사용하는 사람이 줄었습니다. 

 


 

마무리 

2021년 현재에는 과거와 달리 페미니스트를 줄인 말인 페미 자체가 비하적 용어가 된 느낌인데요, 또한 인터넷상 남녀갈등은 갈수록 심화되고 있어서 인터넷 커뮤니티들을 돌아다니면 '한녀', '한남'이라는 말을 굉장히 쉽게 볼 수 있게 되었죠. 남녀갈등이 하루빨리 없어졌으면 좋겠고 이번 포스팅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