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번 시간에 알아볼 말은 '유하'입니다. 주로 유튜브 영상들을 통해 볼 수 있는 말인데요, 보통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는 스트리머의 채팅창에서 사람들이 '유하'를 외치는 식으로 볼 수 있죠. 또는 스트리머 본인이 직접 '유하'라고 말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 유하의 뜻은 과연 무엇이고 어떻게 유래되었는지 지금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유하 뜻, 유튜브 하이

먼저 유하 뜻은 바로 '유튜브 하이'를 줄인 말입니다. 유튜브 하이는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하는 인삿말인데요, 보통 평소 자신의 방송을 송출하는 인터넷 방송인이 방송을 진행하다가 뭔가 유튜브에 올릴 영상을 시작하거나 혹은 상황이 유튜브에 올려야 될 것 같은 느낌이 오곤 할 때 인터넷 방송인이 말로 혹은 시청자들이 채팅으로 '유하'라고 입력하는 식입니다. 

 


 

유하 유래

유하는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건네는 인삿말이라고 했는데요, 이는 인터넷 방송인이 평소에는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다가 유튜브에 올릴법한 각이 나오는 경우, 혹은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 하려고 방송을 킨 경우 말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시청자들이 채팅으로 '유하'를 치는 이유는 뭘까요? 바로 본인의 채팅이 유튜브 영상에 나오는 것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유바 뜻과 유래 

그렇다면 '유바'의 뜻은 과연 무엇일까요? 유바는 유하와 마찬가지로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건네는 인삿말인데 시작이 아니라 끝나는 부분에 사용됩니다. 유튜브 영상 분량이 거의 끝나가거나 인터넷 방송인이 끝내는 멘트를 치면 채팅창에 '유바'로 도배하는 식입니다. 

 


 

마무리 

평소 유튜브 영상들만 보다가 만약 인터넷 방송인의 방송을 찾아갔는데 갑자기 다들 채팅으로 '유하' 또는 '유바'를 말한다면, 그리고 그게 무슨 뜻인지 모른다면 단순 도배로 보일 수도 있겠죠? 이번 시간을 통해 '유하', '유바' 뜻을 알게 되었으니 여러분도 한번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