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가끔씩 인터넷을 하다보면 '사탄 : 아 이건좀;;'이런 덧글이나 '사탄 : 교수님 진도가 너무 빠른데요?'라는 식의 사탄을 이용한 드립이 많이 보입니다. 

 

오늘은 그러한 사탄드립이 과연 어떻게 생겨났고,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지, 또 어떻게 유행하게 되었는지도 함께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사탄 드립의 뜻, 의미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사탄(으로는 안보이지만)이 "아, 이건 좀..."이라는 대사를 치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말들은 사람의 행동들중 진짜 인간의 도리를 넘는 끔찍한 악행을 보고 그들의 인성을 사탄에 비교하면서 혀를 내두르는 드립입니다. 

 

자, 사탄하면 악마의 대명사로 손꼽히는데 그러한 악마의 대명사인 사탄조차 "아, 이건 좀..."이라 함으로써 그 사람의 행동이 얼마나 끔찍한 악행인 것인지를 말해주는 드립이죠. 

 

물론 이 드립이 정말 악랄하고 끔찍한 악행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예를들면 '대머리는 사랑에 빠지면 위험한데 그 이유는? 헤어(hair)나올수 없어서~'라는 내용의 글에 '사탄 : 아... 이건 좀...'과 같은 덧글을 다는 데도 사용합니다. 

 

어느순간부터 대머리를 놀리는 것은 인터넷 커뮤니티에 있어서 하나의 금기시되는 행동이 되어버렸는데요, 그러한 금기를 깨는 것에 대해 사탄도 혀를 내두르는 것을 표현합니다.

 


 

사탄 드립의 유행 

본격적으로 현재의 사탄드립이 정착한 것은 2018년 무렵인데, 일반인들이 진짜 상상할 수도 없을만한 사건들이 터지고 뉴스에 보도되면서 이처럼 말로 어떻게 못할 정도로 악랄하거나 인성이 의심이 될 정도로 질나쁜 드립, 또 부모님을 욕하는 패드립이 나올 경우 악마의 대명사인 사탄도 정색할 정도라고 비교하는 덧글을 다는게 디씨인사이드에서 유행했는데, 그러면서 이러한 사탄드립도 등장하여 유행이 되었습니다. 

 


 

사탄 드립의 예시 

 

사탄 : 아 이건 좀... 

사탄 : 와.. 한 수 배우고 갑니다. 

사탄도 감탄할 드립 

사탄 : 교수님 진도가 너무 빠릅니다! 

사탄 : 교수님! 이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는데요? 

사탄 1패 적립 

사탄 : 쟤 스카웃해와! 

사탄 : 스승으로 모시겠습니다. 

사탄 : 교수님 질문 있습니다. 

 

이런 식 외에도 다양하게 사탄 드립이 사용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제일 악한것은 사람이라고 하는데, 사탄드립에는 그렇게 심오한 내용까지 생각해서 드립이 된건 아닌 것 같지만 그래도 왠지 안타깝네요. 

 

여하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탄드립을 알아봤는데요, 이 포스팅을 보고 사탄드립을 이해하셨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들 주말 잘 보내시고, 코로나 걸리지 않게 마스크 꼭 끼고 다니시면서 건강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