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야 꿀벌 드립 정리

2020. 6. 15. 12:40

여러분들은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단순 인터넷이 아닌 어느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활동한다던가, 온라인게임을 활발히 한다던가, 스트리밍 방송을 자주 본다던가 말이요. 

 

그러한 분들은 대부분 인터넷에서 가끔 "야 xx"이런 식의 말을 한 두번은 봤을겁니다. 

 

특히나 압도적인 점유율로 온라인 게임 1위를 오랫동안 차지하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를 하는 사람들은 특히 더욱 "야 꿀벌"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았을거에요. 

 

이게 어떤 드립인지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재밌을 수 있지만, 모르면 "뭔소리야..."라는 반응이 나올텐데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야 꿀벌 드립의 뜻과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어떤 변형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 꿀벌 드립 

"뭐야... 너 왜 울고있는거야?" 

 

 

 

 

(...) 

 

 

 

 

....소 난다(그런가)

 

 

 

 

"넣을게" 

 

 

 

 

 

 

 

(...!!!) 

 

 

"화난 척 하기는... 사실 너 이게 좋은거잖아" 

 

 

 

 

(...) 

 

 

 

 

 

 

 

 

 


 

설명

야 꿀벌 드립을 본 내 반응 

위의 내용이 각종 대부분 드립들을 탄생시킨다는 디씨인사이드, 그중에서도 롤 갤러리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군계님이 만화로 만든 '야 꿀벌'인데 조금 수위가 높을 수 있으니 후방주의 하시고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rlawjdgns5406/221695291392

 

" 야, 꿀벌. " .MANHWA

게섯거라 카이사!!

blog.naver.com

 


 

"야 꿀벌" 드립의 시작  

메르세데스

야 꿀벌 드립의 유래는 디씨인사이드 메이플스토리 갤러리부터 시작되었는데요, 한 유저가 제목을 「야, 메르세데스, 나 그거 보여줘.」로 작성하고 내용에는 야 꿀벌 드립과 비슷한 형식으로 본인의 망상을 캐릭터 이미지와 함께 대화체로 작성했던 것이 야 꿀벌 드립의 시작입니다. 

 

해당 글은 갤러리 내에서 좋은 뜻이건 나쁜 뜻이건간에 큰 인기를 얻게 되고 그 이후 해당 갤러리의 많은 사람들이 제목을 「야 xx」식으로 작성하고 내용엔 온갖 더러운 욕망으로 그려낸 문학글을 작성하게 됩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야 xx드립은 메이플스토리 갤러리 내에서만 유행했었는데, 과연 어쩌다 롤 감정표현인 꿀벌까지 오게 된 것인지 알아볼까요? 

 


 

KDA 카이사 스킨 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 갤러리 내에서 유행을 끌었었던 시기가 끝나고 꽤나 시간이 흐르게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는 게임 롤에서는 스킨이라는 개념이 있는데, 전신 아바타 같은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하튼 디씨인사이드 롤 갤러리 내에서는 '맨날 예쁘고 괜찮은 캐릭터들 위주로 스킨을 출시한다'라는 내용을 가지고 롤은 씹덕겜이다, 아니다로 논란이 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아니나다를까 또 롤에서는 나름 인기있었던 챔피언인 카이사의 신스킨이 나왔습니다. 

 


 

카이사 옷 논란 

KDA 카이사 신스킨이 나오게 되고, 롤 갤러리는 역시나 롤은 씹덕겜이 맞다고 하는 유저들과 그렇지 않다는 유저들이 대립하던 도중, 갑자기 「카이사 옷은 무엇인지 '공식 설정'을 통해 알아보자」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옵니다. 

 

해당 글은 카이사의 옷은 사실 옷이 아니라 피부가 변형된 것이라는 내용이였는데요, 이 글은 높은 추천수를 기록하며 많은 조회수를 얻게 되는데요, 입고 있었던게 옷이 아니라 사실 피부였다는 내용. 

 


 

난무하게 된 '야 xx'드립 

뭔가 불건전한 욕망의 상상을 펼쳐내기 너무 좋은 소재가 생겨버린 탓에 갤러리는 카이사로 불타게되고 그러던 도중 드디어 누군가가 메이플스토리 갤러리에서 유행했던 '야 xx'드립을 '야 카이사'드립으로 작성합니다. 

 

해당 글은 추천과 비추천이 오락가락 하며 논란이 되었고, 그걸 시작으로 다른 롤 갤러리 유저들도 '야, 아리', '야, 이블린', '야, 리븐'등의 '야 xx'드립이 난무하게 되었습니다. 

 

나름 예쁘게 생긴 챔피언을 가지고 '야 xx'란 제목으로 내용엔 불건전한 소설을 써내려간 것이죠. 

 

삐뚤어진 욕망 갤러리를 보는 듯 했습니다. 

 


 

갈때까지 가버린 '야 xx'드립 

롤 챔피언중 하나인 렉사이 

어디까지나 예쁜 챔피언들을 대상으로 '야 xx'드립이 성행했지만, 점차 도를 넘는 글들이 작성됩니다. 

 

'야 렉사이'라던가, '야 벨코즈'라던가 하는 글들이 작성되고 그냥 컨셉으로 막 가져다 쓰는 그런 상태였죠. 

 

그러던 도중 다른 사람들의 상식을 부수는 '야 꿀벌'' 게시글이 등장하게 됩니다. 

 

해당 꿀벌의 경우 챔피언도 아니고, 그냥 하나의 감정표현일 뿐이였는데 설마 그걸 가지고 '야 xx'드립이 나올거라 누가 예상이나 했겠습니까? 

 

당연히 해당 드립은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되고, 디씨인사이드 롤 갤러리 말고도 각종 롤 관련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그걸 본 많은 사람들이 다시 '야 xx'드립을 사용하게 되는식으로 널리 전파되었다고 할 수 있죠. 

 


 

이렇게 오늘은 '야 꿀벌'드립을 알아보았는데요, 이해가 잘 되셨으면 좋겠고, 다음번에는 다른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