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인터넷 커뮤니티나 웹툰, SNS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접해봤을 수도 있는 말인, 어떻게 보면 하나의 유행어가 된 말이 있습니다. 바로 '가슴이 웅장해진다'라는 말인데요, 평범한 말이긴 하지만 보통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지는 않는 말이죠.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말이지만 이상하게 인터넷 게시글들이나 웹툰의 덧글들을 살펴보면 가슴이 웅장해진다 혹은 그냥 웅장해진다 라는 말이 종종 쓰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슴이 웅장해진다라는 말이 어디서 나왔는지에 대해서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슴이 웅장해진다 드립의 유래

가슴이 웅장해진다라는 말이 자주 쓰이게 된 이유는 이전에 유행했던 나루토 드립인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드립 때문인데요, 혹시 해당 드립을 알고싶은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셔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여하튼 나루토 드립은 제목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만한 제목으로 해놓고 내용에는 위의 사진과 함께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로 시작하는 장문의 멘트를 적어놓는 일종의 낚시성 밈이였죠. 멘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해당 멘트에 표시된 부분, 바로 가슴이 웅장해진다가 보이시나요? 저 나루토 밈이 항상 유행을 끌 무렵 다양한 기출변형들이 나오면서 사람들이 자주 사용했었고, 해당 멘트를 전부 적는게 귀찮아서 일부는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ㄹㅇ 실화냐? 가슴이 웅장해진다'정도로 간단하게 멘트를 적어 낚시를 하는 사람도 있었죠. 여기에서 '가슴이 웅장해진다'라는 말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었으며 이를 사용하게 됩니다. 즉, 어떻게 보면 '나루토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드립에서 파생된 드립이라고 할 수 있죠. 참고로 '웅장하다'의 말의 뜻은 규모 따위가 거대하고 성대하다라는 뜻입니다. 

 


 

어떤 식으로 사용될까?

기존 나루토 드립이 어그로성 낚시 밈이였다면 가슴이 웅장해진다 드립은 뭔가 크게 감명을 받을 때 사용하거나 특히 무언가 일어나기 힘든 일이 일어났을때 제목을 '!@#$하는거 실화냐?'라고 적고 내용에는 '가슴이 웅장해진다'정도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자면 온라인 게임의 뽑기 시스템에서 확률이 낮은 좋은 아이템 혹은 캐릭터를 뽑았을 때의 사진을 내용으로 올리면서 제목에는 '!@$# 뽑은거 실화냐?'라고 적고 내용에는 사진과 함께 '가슴이 웅장해진다'라고 적는 것이죠. 다른 예를 또 들어보면 스포츠에서 아무도 우승을 예상하지 않았던 팀이 우승을 했을때 '!@#$팀이 우승한거 실화냐?'라는 제목과 함께 '가슴이 웅장해진다'라고 적는 것입니다. 

 

기존 나루토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드립과 다른 점은 기존 드립은 어그로 낚시성 글인 반면 가슴이 웅장해진다 드립은 보통 실제 벌어진 일을 가지고 감동을 받았다는 표현으로 사용됩니다. 

 


 

마무리 

사실 나루토 밈이 유행했을때부터 해당 드립이 종종 사용되었지만 아무래도 당시에는 나루토 밈이 너무 지나치게 관심을 받았던 탓인지 가슴이 웅장해진다라는 말은 그냥 넘어갔었는데 최근 들어서 나루토 어그로 밈은 죽었는데 가슴이 웅장해진다 드립은 살아남아 종종 사용되는 것을 보고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