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는(은) 이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뜻

어떠한 특정 대상이 자신에게 있었던 일을 기억할 것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나 드립으로서 사용되는 경우 '기억만 할 것이지, 별로 다른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라는 느낌으로 더 자주 사용됩니다. 

 


 

~는(은) 이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유래

게임 워킹데드 시즌2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게임이 진행되면서 주어지는 선택지들이 별로 쓸모가 없어지는 경우가 많고, 무엇을 고른다고 해도 결국 스토리는 변하지 않습니다. 특히 전작에서는 '○○○는(은) 이것을 기억할 것입니다'라고 왼쪽 상단에 표시되면 해당 인물은 나중에 에피소드에서 기억한 점을 거론하는 반면, 시즌2에서는 '기억할 것입니다'가 뜬다고 해도 그냥 해당 인물이 죽어버리거나 기억한 것을 거론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 '~는(은) 이것을 기억할 것입니다'를 별 것 아닌것에도 유튜브 영상이나 인터넷 커뮤니티, 댓글 등을 통해 사용되었고, 워킹데드를 플레이해본 사람들에게 공감을 받았으며, 그런 식으로 점차 퍼지게 되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는(은) 이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드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에 주어를 바꾸어서 변형되어 사용되기도 하고, 뒤에 '이것'을 다른 무언가로 바꾸어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