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억장 와르르맨션 뜻

'억장'은 숫자 단위 '억'과 3미터 정도 되는 길이 단위인 '장'이 합쳐진 말로, 풀어보면 3억 미터가 됩니다. 이 억장은 주로 관용어로 '억장이 무너진다'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극심한 슬픔이나 절망 등으로 가슴이 아프고 괴로운 상태가 된다는 뜻으로, 억장 와르르맨션 역시 같은 뜻으로 사용됩니다. 

 


 

억장 와르르맨션 유래 

짱구는 못말려 시리즈에서 나오는 소형 공동주택 이름이 '와르르맨션'입니다. 짱구는 못말려에서 원래 살던 집이 가스 폭발로 인해 날아가고, 임시 거쳐로 지낸 곳입니다. 굉장히 낡고 허름하여 곧 무너질 것 같기도 한 느낌을 주는 특징을 살려 '억장이 무너지다'의 '무너지다' 대신 '와르르맨션'을 넣어 '억장 와르르맨션'이 되었습니다. 짱구는 못말려에서 짱구네 가족이 와르르맨션에 거주하는 부분은 한국판 7기 20화~8기 20화에 해당됩니다. 

 


 

와르르맨션

'억장이 무너진다' 대신 '억장 와르르맨션'이라 사용하며 보통 앞에 주어를 붙여서 사용합니다. 또한 억장 뿐만이 아니라 무언가가 무너진다는 느낌을 전달할 때도 '와르르맨션'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지금 내 멘탈 와르르맨션'이 있습니다. 이 이외에도 맨션을 제외하고 원래 '와르르'가 '쌓인 것이 야단스럽게 무너지는 소리나 모양'이라는 뜻이기에 맨션은 붙이지 않고 '억장 와르르', '멘탈 와르르' 등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억장 와르르맨션의 뜻과 유래, 그리고 더 나아가 와르르라는 말의 뜻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애니메이션에서 유래된 말이란 것이 인상적이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