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소갈비찜 레시피 웹툰 댓글 뜻

말 그대로 소갈비찜을 만드는 레시피를 뜻합니다. 그러나 이게 종종 왜 웹툰에서 베스트 댓글이 되는지는 의문을 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 웹툰의 댓글은 보통 해당 웹툰 내용과 관련된 내용이 베스트 댓글이 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만, 해당 독자들이 생각하기에 너무 지나치게 분량이 너무 짧다거나 혹은 내용이 산으로 간다거나 하는 부정적인 반응이 주류를 이루는 경우 소갈비찜 레시피가 베스트 댓글이 되곤 합니다. 따라서 웹툰에서 소갈비찜이 베스트 댓글이 되는 경우 해당 화는 독자들의 반응이 굉장히 좋지 않았다는 것을 알리는 일종의 웹툰을 평가하는 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갈비찜 레시피 웹툰 댓글 유래

이전에도 웹툰과 관련없는 내용이 베스트 댓글을 가는 경우는 종종 있었고, 해당 웹툰 평가의 척도로 사용되곤 했었습니다. 그러나 소갈비찜 레시피 댓글이 하나의 밈처럼 작용하게 된 계기는 외모지상주의 이후부터라고 보고 있습니다. 외모지상주의에서는 쉬어가는 편으로 소년탐정 박범재라는 에피소드를 215화~217화로 구성하였는데, 워낙 독자들의 반응이 너무 좋지 않아서 소갈비찜 레시피가 베스트 댓글이 된 적이 있었습니다. 이후 '또 베댓에 소갈비찜 레시피 올라오고 싶냐'라는 내용의 대사를 넣으며 자학을 하는 것을 보고 이후 다른 웹툰으로 확산되기 시작했습니다. 

 


 

소갈비찜 레시피 변형 웹툰 댓글 

소갈비찜이 워낙 대표적인 웹툰 평가 밈으로 자리잡았지만, 그 외에도 쌍화차 효능이라던가, 소고기 스테이크 샌드위치라던가, 오곡밥이라던가, 김치찌개라던가 다양한 음식 레시피 또는 효능이 베스트 댓글이 되기도 합니다. 여하튼 이러한 웹툰 내용과 상관없는 레시피나 효능이 베스트 댓글이 되는 경우는 대부분 해당 웹툰의 평가가 좋지 않다는 뜻입니다.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소갈비찜 

 

한편 외모지상주의의 작가 박태준은 시간이 지난 후 웹툰 베스트 댓글의 소갈비찜을 직접 조리하는 유튜브 영상을 찍어 유쾌하게 받아들이기도 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좋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웹툰 댓글 소갈비찜 레시피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