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폼 미쳤다 뜻과 유래

2023. 4. 17. 14:07

 


 

폼 미쳤다 뜻

최근 기량이 굉장히 뛰어다나는 뜻입니다. 보통 스포츠계에서 최근 기량에 대해 이야기할 때 기량이 좋으면 '폼이 좋다', '폼 올라왔다' 등의 표현을 쓰고, 반대로 기량이 낮으면 '폼이 왜저러냐', '폼이 떨어졌다'등의 표현을 사용합니다. 폼 미쳤다는 그만큼 최근 기량이 굉장히 뛰어나다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폼 미쳤다 유래

2021년까지는 스포츠 분야에서 주로 사용되었으나, 2022년 여행 유튜버 김종호의 영상에서 '김종호 폼 미쳤다ㄷㄷㄷ'라는 댓글이 많은 추천을 받으며 그 이후부터 김종호가 올리는 유튜브 영상들마다 '김종호 폼 미쳤다', '김폼호 종 미쳤다' 등의 여러 변형되기도 하면서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더 이전으로 돌아가보면 2018년 인터넷 방송인 감스트와 축구 해설위원이자 유튜브 채널 이스타TV를 운영하는 이주헌이 함께 방송을 한 적이 있습니다. 해당 방송에서 이주헌과 감스트는 리버풀 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기 승리를 두고 내기를 진행했는데, 이주헌이 패배했음에도 불구하고 내기 조건을 이약하지 않으려 하자 시청자들이 이주헌의 별명인 '추멘(추하다+아멘) 폼 미쳤다'라고 놀렸었습니다. 

 


 

폼 뜻

폼 미쳤다 할 때의 폼은 기량을 뜻한다고 했는데요, 일반적으로 영어 단어 Form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영어단어 Form을 '폼 미쳤다'에 적용해보면 말이 잘 되지 않죠. 

폼이 좋다, 폼 오른다 할 때의 폼은 'form'이 아닌, 'perform'을 줄인 말입니다. 일이나 과제, 의무 등을 수행하는 것을 뜻하죠. 

 


 

폼 미쳤다 사용 예시 

현재는 댓글창들부터 해서 각종 유튜브 채널들도 썸네일 이미지에 '폼 미쳤다'를 넣기도 하고, 방송에서도 자막으로 써내기도 합니다. 또한 각종 기업에서는 이 '폼 미쳤다'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자사 상품, 서비스를 홍보하기도 합니다. 

 


 

마무리 

최근 가장 많이 눈에 띄는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래도 여러 바리에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다가 기출변형도 쉽게 가능하다보니 더더욱 그런 것 같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