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가 되어줘 뜻

말 그대로 특정한 무언가가 되어 달라고 부탁하는 것입니다. 주로 캐릭터가 주먹을 내밀며 '~가 되어줘'라고 말을 하는 짤로 많이 사용됩니다. '○○ 펀치가 되어줘'로도 사용됩니다. 

 


 

~가 되어줘 유래

일본의 만화 '파이어 펀치'의 한 대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파이어 펀치는 디시인사이드 만화갤러리 내에서 앞부분은 굉장히 빠르고 시원스러운 전개와 작화 등으로 호평을 받았는데, 이후 갈수록 급전개가 많아지고, 독자의 예상과 다른 방향으로, 그것도 쉽게 수긍하지 못하는 식으로 스토리가 흘러가는 작품이었습니다. 결말 마저 황당하여 만화갤러리 내에서 하나의 밈이 되었고, 이 파이어 펀치에서의 대사들 중 '그는 신이야!'와 더불어 '파이어 펀치가 되어줘'도 하나의 밈이 되었습니다. 

원본의 내용은 여동생과 마을 사람들을 죽인 도마라는 사람에게 복수하기 위해 10년간 여행을 했는데, 실제로 도마를 마주치니 그때 저질렀던 짓을 후회하고 현재는 다른 아이들을 부양하며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런 것들을 보며 용서를 생각하지만 갑자기 머릿속에서 벽난로에 앉아있는 여동생이 말을 걸기 시작하는데, 그 말의 내용들입니다. 

 


 

~가 되어줘 패러디

더보기

 

블루 아카이브 이오리가 되어줘 

 

블루 아카이브 은행강도가 되어줘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가 되어줘'에 대해서 뜻과 유래를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저 짤을 분명 종종 보긴 했는데 원작이 어떤 것인지, 무슨 내용인지 몰랐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