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닛몰캐쉬 밈 뜻

유튜브 채널 닛몰캐쉬에 올라오는 영상들로, 주로 틱톡의 중국 감성 콘셉트를 과장하여 표현합니다. 누가 봐도 티나는 연출된 상황극에서 후줄근한 차림새의 주인공이 부당한 일을 당하는 장면을 목격하고, 주인공은 잠시 고뇌한 뒤 다른 지나친 옷을 갖춰 입은 모습으로 변신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특히 중국 노래인 향천재차오백년(向天再借五百年)가 배경으로 깔리는데, 노래가 점점 웅장해지는 부분에 맞춰 영상이 진행됩니다. 또한 제목은 보통 '~하는 이유;;'입니다. 

 


 

닛몰캐쉬 밈 유래

개같은 중국 광고 

틱톡이나 유튜브, 릴스 등 영상 플랫폼을 자주 이용하다보면 따로 추가 결제를 하지 않는 이상 종종 광고를 마주치게 됩니다. 특히나 게임 광고 부분에서는 진짜 알 수 없는 중국 감성의 짜증나는 광고들이 많죠. 이러한 감성을 역으로 이용해 한국인이면서도 더욱 과장스럽게 중국 감성을 연출한 닛몰캐쉬의 쇼츠 영상은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시청자들 역시 너무나도 지나친 중국 감성, 그리고 한국인이 이런 영상을 찍었다는 점, 쓸데없이 웅장한 중국 노래 등으로 인해 재미있어하고,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닛몰캐쉬 중국 노래 

닛몰캐쉬 밈에서 깔리는 중국 노래는 중국의 싱어송라이터인 한레이(韓磊)가 부른 하늘에서 다시 500년을 빌려(向天再借五百年)입니다. 밈에서 자주듣던 부분은 55초부터 보시면 됩니다. 

 


 

그 외 닛몰캐쉬 밈에서 사용되는 노래 

베트남의 가수 'Anh Quân Idol'의 'Vô Tu'입니다. 

 

Imagine Dragons의 'Bad Liar'입니다. 

 


 

닛몰캐쉬 밈 영상 및 패러디 영상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닛몰캐쉬 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누구나 따라서 할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패러디는 많이 나오고 있지 않는 상황입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