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즐라탄 밈 뜻과 유래

2023. 4. 4. 14:38

 


 

즐라탄 밈 뜻

축구선수 즐라탄을 신격화하는 밈으로서, 말도 안되는 일들을 즐라탄은 해냈다는 식의 댓글입니다. 예를 들면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것이 아닌, 그저 즐라탄에게 충섬심을 표하는 것이다'와 같은 내용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즐라탄이 태어나자 의사가 울었다', '변호사는 즐라탄을 선임할 수 있다'와 같이 역할을 바꾸는 내용이 많습니다. 

 


 

즐라탄 밈 유래 

원래는 해외에서 한 차례 유행했던 밈으로, 위와 같은 내용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밈이 해외에서 먼저 일어났던 이유는 축구선수인 즐라탄의 성향이 항상 자신감에 차있고, 그를 바탕으로 한 그의 일화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17살 즐라탄에게 감독이 입단테스트 제의를 하자 '즐라탄은 오디션 따위는 보지 않는다'라고 했다던가, 기자가 축구 스타일에 대해 묻자 '즐라탄 스타일'이라고 답했다던가 하는 것들이죠. 

 


 

즐라탄 밈 댓글

위와 같이 즐라탄 관련 영상에는 저런 즐라탄 밈 댓글이 계속해서 나오는 편입니다. 

 


 

즐라탄 밈과 비슷한 밈 

사실 이러한 신격화 밈은 국내에서 이미 노동요의 창시자 sake.L이 있습니다. 댓글의 양상이나 그런 것들이 대상만 sake.l에서 즐라탄으로 바뀌었을 뿐이네요. 

 

노동요 뜻(feat.Sake L)

여러분들은 노동요라는 말을 알고 계신가요? 얼핏 어렸을 적 역사를 배우면서 책에서 본 것 같은 느낌도 나고, 당연히 노동요니까 뭔가 노동할때 부르는 노래라는 느낌이 팍팍 들지 않나요? 이

everymemes.tistory.com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즐라탄 밈에 대해서 뜻과 유래를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에서 먼저 시작된 밈이고, 국내에서는 sake.l에 이은 두 번째 신격화 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