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2찍 뜻

2022년 20대 대선에서 기호 2번인 윤석열 후보를 찍은 사람들을 이르는 단어입니다. 주로 민주당 성향의 커뮤니티에서 윤석열 후보를 찍은 사람들을 조롱, 비하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현재는 실제로 윤석열을 찍었던, 찍지 않았던간에 윤석열 또는 국민의힘을 지지하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2찍 유래

2찍이라는 말이 나오기 전 이미 이전부터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는 남성들을 여초 커뮤니티에서 '2번남'이라고 조롱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1번남이라는 말도 탄생되었었죠. 또한 이대남이라는 말도 있었구요. 그러나 2번남, 1번남, 2대남같은 말은 단순히 윤석열 후보 지지자를 지칭하는 언어가 아니라, 1번 2번 상관 없이 명확한 남성 비하 목적으로 일반화하고 공격하는 말이라 논란이 되었었습니다. 이후 윤석열 후보가 당선이 되고나서는 남녀노소 구별없이 국민의힘 또는 윤석열을 지지하는 사람들을 통틀어 2찍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1찍 뜻

2찍과는 대비되는 말로 2022년 20대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를 찍은 사람들을 이르는 단어입니다. 2찍과 마찬가지로 민주당 지지자들을 뜻하는 말로 국민의힘 성향의 커뮤니티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마무리 

우리나라의 정치가 워낙 서로 물어뜯기 바쁘고 심하게 갈라져 있기 때문에 이러한 갈라치기 용어들이 자꾸 나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오죽하면 선거는 최악이 아닌 차악을 뽑는 것이라는 말도 나올까요. 애초에 요즘 정치는 정치인 한 개인을 보고 뽑는게 아니라 그냥 단순히 자신이 지지하는 당 사람을 뽑는게 되버렸죠. 그냥 누가 누굴 뽑든 왈가왈부하지 않는게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