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쿠요 댄스 뜻 

아스터(ASTER) , JERIDE의 'E: ku'라는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것입니다. 보통 재생 도중 나오는 가사 '와타시가 미세테아게루(私が見せてあげる)' 부분과 바로 직후 입술에 손을 댔다가 앞쪽으로 향하는, 이른바 뽀뽀를 날리는 제스쳐를 한 뒤 한 손으로 검지를 아래쪽으로 향한채로 내리고, 다시 위로 향한채로 올린 다음, 양 손으로 줄을 타고 올라가는 안무를 합니다. 

 


 

이쿠요 댄스 유래

여타 춤 관련 밈이 틱톡에서 시작했듯, 이쿠요 댄스 역시 틱톡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유튜브 쇼츠로 퍼져나가고, 그걸 점점 많은 사람들이 따라하면서 더욱 널리 퍼져나가는 것이죠. 노래 제목이 이쿠(E: ku)이기 때문에 이쿠요 댄스라 이름이 붙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 노래의 작사/작곡을 담당한 JERIDE는 이미 이전에도 밈이었던 코카인 댄스 노래의 아티스트이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코카인 댄스 만큼 뜨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춤추는 영상을 찍어 올리는 편입니다. 

 


 

와타시가 미세테아게루(私が見せてあげる)

이쿠요 댄스에서 나오는 '와타시가 미세테아게루'는 일본말로 '내가 보여줄게'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쿠요 댄스 영상들

 

 

 

 


 

마무리 

코카인 댄스, 사쿠란보, 제로투 정도의 인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틱톡, 쇼츠에서는 꽤나 인기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