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프린스 송 뜻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 출연한 송우빈(김준 배우)를 뜻합니다. 꽃보다 남자 작품 속 송우빈은 F4 내에서 그나마 정상적인 포지션을 담당했습니다. 건설사의 후계자이며 폭력조직인 일심파의 보스 가문이라 외국에서는 송우빈을 '프린스 송'이라 부릅니다. 

 


 

프린스 송 유래 

꽃보다 남자 드라마에서 금잔디가 혼자 해외에서 꼬마 아이에게 가방을 도둑맞게 됩니다. 금잔디는 필사적으로 꼬마를 쫓아가고, 꼬마는 도망치다 갑자기 멈추는데 갑자기 꼬마의 동료들로 보이는 어른 불량배들이 나타나며 금잔디를 위협합니다. 이때 F4의 윤지후, 소이정, 송우빈이 등장하여 제압합니다. 거기에서 송우빈이 제압된 불량배 중 한 명에게 "니들 일심회 알어?" 하니까 불량배가 "당신이 프린스 송?"이라 되묻고 "예아~"라는 대답을 합니다.

해당 장면이 영상으로 보면 굉장히 웃기기 때문에 과거 페이스북, 트위터를 기준으로 패러디와 각종 짤도 등장했었으며, 이후 '송우빈'하면 모르는 사람도 '프린스 송'하면 알 정도로 되었습니다. 

 


 

마무리 

과거 꽃보다 남자는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하며 당시 10대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데 성공했습니다. 지금 와서 다시 보면 너무 오그라들고 하는 내용들이 많지만, 이 드라마는 해외로도 수출되어 K-드라마 시장을 널리 확장시키기도 했습니다. 다른 꽃보다 남자 관련 밈으로는 '명예소방관' 정도가 있겠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