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나이트댄서 밈 뜻

일본의 싱어송라이터 Imase(이마세)가 2022년 8월 19일에 발매한 노래인 Night Dancer(나이트 댄서) 노래의 특정 부분에 맞추어 특정 안무를 추는 것입니다. 국내기준 2월경부터 틱톡과 유튜브 쇼츠에서 노래도 좋고 안무도 개성있어서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안무의 시작 부분인 파닥거리는 손바닥이 포인트인 듯 싶습니다. 

 


 

나이트댄서 밈 유래

원래 일본에서 이미 노래가 정식 발매도 되기 전인 2022년 6월경부터  '#nightdancer'태그를 붙이며 해당 안무를 추는 것이 하나의 틱톡 챌린지가 되었었습니다. 이 나이트댄서 챌린지가 국내에서는 1월 말을 기점으로 점차 퍼지기 시작하더니 2월이 되자 본격적으로 틱톡을 기준으로 확 뜨기 시작했습니다. 국내 남자 아이돌 그룹인 스트레이키즈는 국내에서 나이트댄서 밈이 유행이 되기도 이미 틱톡을 통해 안무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나이트 댄서 노래, Night Dancer 

위에도 말했듯 노래 제목이 'Night dancer'이며 일본의 싱어송라이터인 imase가 불렀습니다. 밈을 제외하고도 노래 자체가 잔잔하면서도 흥겨워서 J-POP 최초로 멜론 일간 해외 종합 차트 8위로 진입하기도 했습니다. 

 


 

나이트 댄서 챌린지 모음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나이트 댄서 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언제까지 인기가 계속 될지는 모르겠지만, 1월 말부터 서서히 올라오더니 2월에 정점을 찍었기에 적어도 3월까지는 계속 밈의 인기가 이어지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