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오늘 알아볼 밈은 바로 '개노답 삼형제'밈인데요, 원본은 라면 삼총사라고 합니다만, 한국에서는 '개노답 삼형제'라는 별칭으로 더 유명한 짤입니다. 

 

이 개노답 삼형제는 어디에서 왔는지, 어떤 식으로 사용되는지, 또 사례들을 보면서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죠. 

 


 

개노답 삼형제 원본

해당 짤이 원본 짤이며 짤의 원본은 일본의 만화 '맛의 달인' 38권 라면 전쟁에서 등장하는데 원작 내용에서는 개노답이 아니라 망해가는 라면집을 살리기 위해 일을 도와주는 사람들입니다. 

 

해당 짤에서 대사만 바꾸면 뭘 어떻게 해도 그럴듯해 보이는 만능성 때문에 트위터나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들을 필두로 계속 새로운 버전이 나오고 있죠. 

 


 

개노답 삼형제는 어떤 식으로 사용될까? 

어떠한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에 대한 나쁜 예들을 세 사람에게 각각 대입시켜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 '저런 사람 꼭 있지'라는 공감을 주는 동시에 '개노답이네'라는 느낌을 줍니다. 

 

1. 카카오톡 개노답 삼형제 

사진은 무조건 원본 고화질로 보내서 로딩도 겁나 걸리고 데이터도 많이 잡아먹게 하는 사람, 연락도 잘 안하면서 게임초대만 보내는 사람, 자주 카카오톡 계정을 지우고 새로 파고 하는 사람을 빗대어 카카오톡 개노답 삼형제라고 표현한 것이죠. 

 


 

2. 명절 개노답 친척 3종세트 

명절때 보면 꼭 이런 사람들 있죠. 

 

돈을 빌리는 사람, 결혼계획이나 직업, 진로, 소득 등을 물어보는 오지라퍼, 남의 물건인데도 불구하고 자연스럽게 쓰게 해주려는 사람, 이런 친척들을 비꼬는 짤입니다. 

 


 

3. 맞춤법 개노답 삼형제

사람들이 자주 틀리는 맞춤법을 지적하는 3형제로, 임신공격(x) 인신공격(o), 낳다(x) 낫다(o), 어의없다(x) 어이없다(o) 이렇게 써야 되죠. 

 


 

개노답 삼형제가 유행한 이유 

이러한 개노답 삼총사가 유행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범용성에 있는데요, 어떤 주제를 정하고 해당 주제에 맞는 악례 3가지를 달면 거의 대부분 그럴듯한 짤이 완성되기 때문에 위에 예시들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다양한 주제에서 사용되었죠. 

 

그렇기 때문에 어떤 주제가 논란이 되면 해당 주제에 맞게 개노답 삼형제 짤을 만들 수 있고, 게다가 대사를 넣어서 직접 해당 짤을 만들 수 있는 생성기도 존재하여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소리죠. 

 

또 해당 드립은 일본에서도 '라면 삼총사'로 이미 유명했던 짤로서 누군가가 우리나라로 이러한 밈을 들여왔고, 그게 점차 널리 퍼져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된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개노답 삼총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양한 주제로 짤을 만들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한번 심심하시면 짤을 만들어 공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