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여러분들은 유튜브를 자주 시청하시나요? 

 

저는 자주 시청하는 편인데 최근들어 '불 좀 꺼줄래?'라는 제목 혹은 썸네일의 영상이 연이어 올라오는걸 볼 수 있는데 과연 이건 또 무슨 드립인가 했습니다. 

 

오늘은 '불 좀 꺼줄래'라는 드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프로게이머 페이커(Faker)

여러분들은 페이커가 누군지 아시나요?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당연히 다 아는게 당연하고, 롤은 하지 않아도 뉴스나 인터넷 매체, 예능프로그램, 지인들 등을 통해서 한 번쯤 들어봤을수도 있습니다. 

 

페이커, 본명 이상혁은 롤 프로게이머 선수로 2013년에 데뷔하여 오랫동안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롤 역사상 최고의 선수, 역대 최고의 미드 라이너로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글로벌 스타입니다. 

 

그만큼 페이커의 롤 실력이 출중하다는 증거고 또 한가지 대단한 점은 논란거리가 전혀 없는 사람이란 점인데요, 사실 연예인들이나 유명인들, 일반인들조차 한 번쯤은 실수를 경험하기 마련인데, 페이커는 그러한 일들이 전혀 없이 사회적 논란을 야기하는 일이 하나도 없는 상태를 지금까지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또 진짜 프로라는 생각이 들만큼 다른 사람들에게 배려하는 마음도 굉장히 보기 좋은데, 아래의 뉴스를 참고하시면 페이커는 사진을 찍으려고 왔지만 다른 선수들은 이미 손을 다 풀고 나가있었고, 당시 페이커도 이제 막 헤드셋을 벗고 자리를 뜨려고 했었는데 기자를 보고 다시 자세를 고쳐 앉아서 손을 풀었습니다. 

 

나중에 페이커의 모니터를 확인하니 연습 모드가 아닌 대기화면이 띄워져 있었는데 지각한 기자들이 허탕 치는 것을 막기 위한 페이커의 배려심 있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죠.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005&aid=0001212449&redirect=true

 

LCK 사운드 테스트

아프리카의 사운드 테스트‘LoL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경기 시작 30분 전에 사운드 테스트를 한다. 선수 간 통신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기 위함이다. 보통 탑라이너에서 서포터 순으로 진행��

sports.news.naver.com


아니 드립 설명하라니까 왜 페이커를 찬양해? 

 

위의 영상이 바로 '불 좀 꺼줄래' 밈의 시초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페이커가 속해있는, 아니 페이커 그 자체라고도 할 수 있는 팀 T1에서 KLEVV라는 컴퓨터 부품 업체 광고를 찍었는데 해당 광고 영상의 초반부에서 페이커가 "불 좀 꺼줄래? 내 램좀 보게"라는 대사를 말합니다. 

 

자, 위에서 페이커는 굉장히 유명하기도 하고 특히 게임 롤에 있어서는 명실상부 가장 인지도가 높은 프로게이머입니다. 

 

그렇기에 그가 광고영상에 출연하여 뱉는 대사는 바로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되고, 특히 롤 관련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들이 많이 패러디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나의 밈이 되버린 페이커의 '불 좀 꺼줄래'

해당 광고 영상에 달려있는 댓글들인데요, 광고영상 주제에 조회수가 7월 3일 기준 거의 300만을 돌파하려고 하고 있고, 또 보통 일반적인 광고 영상은 유튜브를 시청할때 시작할 때 나오거나 중간에 광고영상이 나오는게 보통인데 이 광고영상은 오히려 사람들이 검색을 해서 보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은 아이러니한 상황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사실 페이커의 대사 "불 좀 꺼줄래? 내 램좀 보게"는 실제 광고 영상을 통해 보면 약간 오글거리는 느낌도 없지않아 있는데요, 깡도 그런 요소가 있었고 결국 하나의 밈이 되었는데 이번 '불 좀 꺼줄래'는 페이커의 인지도때문인지 벌써부터 밈이 되어버린 느낌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페이커 '불 좀 꺼줄래'드립을 알아봤는데 궁금하셨던 분들 궁금증 다 풀리셨으면 좋겠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