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요즘 젊은층 사이에서는 '레게노'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여러분들은 과연 이 말이 무슨 뜻인지 알고 계신가요? 

 

오늘 알아볼 단어는 '레게노'입니다. 

 

과연 어떤 뜻으로 사용되는 말인지, 또 어디에서 유래되었는지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죠. 

 


 

레게노 뜻

우선 레게노의 뜻은 레전드, 즉 전설이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어떠한 분야에서 굉장히 뛰어나는 두각을 보이는 것이나 요즘에는 상상도 못할 일이 발생하면 감탄사마냥 "와.. 레전드"를 말하기도 하는데 "와 레게노"도 같은 의미가 되는 것입니다.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알 수 있듯이 알파벳 'D'를 'O'로 바꾸면 레게노라는 단어가 완성되죠. 

 

그렇다면 어쩌다가 '레게노'라는 단어가 만들어졌는지, 또 이렇게 유행이 되서 쓰이게 되었는지 확인해봅시다. 

 


 

레게노 유래 

트위치 스트리머로 활동중인 우왁굳은 현재 기준 트위치 팔로워 57만명, 유튜브 구독자 10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어떻게 보면 인기가 굉장히 많은 스트리머입니다. 

 

우왁굳의 게임 마인크래프트 왁트모르즈비 방송 중 피곤했던 우왁굳이 아내인 김수현 아나운서에게 방송을 잠깐 넘겼었습니다. 

 

대신 방송을 하는 김수현 아나운서는 위 첨부된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건축물에 적혀있는 '레전드(LEGEND)'를 '레제노(LEGENO)'라고 잘못 읽었는데 거기에서부터 유래가 시작됩니다. 

 

정확히는 평소에 김수현 아나운서의 남편 우왁굳이 레전드를 일본식 영어처럼 레잔도라고 자주 써왔기때문에 버릇이 되어 레전드에 알파벳 'O'가 포함되는줄 혼동해서 나온 실수입니다. 

 

이 이후 '레제노'가 '레게노'로 변형되어 우왁굳 스트리밍에서만 사용되다 특유의 어감 때문에 점차 다른 스트리머의 방에서도 사용되기 시작하면서 레게노라는 말이 많이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시초는 우왁굳 방송이지만 지금은 아니다. 

해당 단어가 원래는 우왁굳의 방송에서만 사용되었다고 이야기를 했고, 그러하기에 당연히 그 당시 '레게노'를 쓰는 사람은 '우왁굳 방송을 보는 사람'이라는 공식이 거의 성립했었습니다. 

 

하지만 점차 이 단어가 각종 인터넷 매체들(게임, 커뮤니티, 기타 등등)을 통해 빠른 속도로 퍼져나가고 결국 우왁굳의 방송을 시청하지 않는 사람들도 '레게노'라는 단어를 알게 되어 현재는 우왁굳에게서 떨어져나간 유행어라고 보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19년 신조어이자 유행어였던 '레게노'의 뜻, 그리고 어떻게 유래되었는지, 어떻게 퍼졌는지까지 알아봤는데요, 앞으로도 이런 기상천외한 신조어들은 많이 나오겠죠? 

 

일부 네티즌들은 너무 지나치게 한글을 파괴하는 언어라고 비판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어느정도 맞는 말이긴 하나 그게 뭐 누가 그런 단어를 만들어내고 싶어서 만들어진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사용면서 만들어져 정착하는거라 따로 뭐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 것 같네요. 

 

여하튼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새로운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