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트위치나 유튜브 등의 스트리밍 영상을 보는 분들은 가끔 채팅창이 '점심나가서먹을거같애'로 도배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뜬금없이 점심을 나가서 먹을거 같다고 이야기를 하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이런 말을 하는데는 뭔가 이유가 있을 것 같은데, 뭔지는 잘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점심나가서먹을거같애 드립의 유래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점심나가서먹을거같애 드립 유래

먼저 점심나가서먹을것같애 드립의 유래를 알아보면 바로 '정신나갈거같애' 드립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정신나갈거같애 드립은 먼저 다음팟(카카오팟)에서 시작되었었는데요, 당시 보는 사람만 보는 다음팟은 사람들이 자극적이고 재미있는 것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여 시청자들 또한 지나치거나 자극적인 드립을 많이 치는 편인데요, 여기에서 '정신나갈거같애'라고 도배하는게 하나의 다음팟 밈이 되었었습니다. 다음팟에서 활동했었던 스트리머들이 대거 트위치로 이적하면서 해당 드립도 트위치로 넘어오게 된 것이죠. 

 


 

점심나가서먹을거같애 뜻

'점심나가서먹을거같애'드립이 '정신나갈거같애'드립에서 유래되었다고 바로 위에서 말을 했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정신나갈거같애 밈이 살짝 변형된 것이 점심나가서먹을거같애입니다. 이러한 변형이 일어난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정신나갈거같애 밈이 너무 잘 알려지자 스트리밍 방송을 시청하는 사람들은 너도나도 채팅창을 '정신나갈거같애'로 도배하곤 했었습니다. 이러한 밈도 처음에 몇 번이 웃기지 계속해서 보다보면 뇌절이라며 질리기 마련이겠죠? 그러던 도중 어떤 사람이 '정신나갈거같애' 대신에 '점심나가서먹을거같애'라는 채팅을 쳤는데 이게 의외로 다른사람들에게 굉장히 빵 터지게 되었습니다. '정신나갈거같애'와 '점심나가서먹을거같애' 이 두 말의 발음이 비슷한데다가 '정신나갈거같애'만 반복해서 보느라 질려했던 사람들에게 '점심나가서먹을거같애'는 큰 웃음을 선사했고, 이것 역시 점차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즉, 방송 채팅창에서나 댓글 등의 '점심나가서먹을거같애'는 '정신나갈거같애'와 같은 뜻으로 주로 갑작스런 혼란이나 당황을 느낄 때 자신의 정신나간 감정을 드러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점심나가서먹을거같애 드립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설명했다시피 정신나갈거같애 드립이 살짝 변형만 된거라 내용이 조금 짧네요. 여하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