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 유튜브 등을 원활하게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봤을수도 있는 '고백해서 혼내주자'와 같은 고백공격을 알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고백공격 드립에 대한 내용입니다. 과연 고백공격이란 무엇이고 어째서 이런 말이 유행하게 된 것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백공격 뜻

고백공격은 외모나 매력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사람이 연애감정의 교류가 없었던 즉, 좋아하지도 않는 상대에게 뜬금없이 사랑 고백을 하여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안겨주는 행동을 말합니다. 고백공격은 단순히 상대에게 불쾌감을 입힐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피해자의 입장에서는 자신보다 훨씬 외모나 매력, 기타 등이 떨어지는 사람이 고백했다는 사실로 인해 자괴감을 안겨주기도 하고, 게다가 주변 사실이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두고두고 놀림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학교에 다니는 학생의 경우 고백공격을 받아 거절했다고 하더라도 학교에서 종종 마주치게 되기 때문에 이는 고백받은 쪽에게 심리적 불안 및 스트레스를 가져다주기도 합니다. 

 


 

고백공격이란 말이 유행한 이유

일반적인 사랑 고백의 경우에는 거절당하는 쪽이 특히나 더 상처를 받기 마련인데, 고백공격은 고백을 거절한 쪽이 더 많이 고통받는 상황이 웃음을 자아내기 때문입니다. 고백공격을 실행한 쪽은 사실 좋아하는 감정도 없이 고백을 한 것이기 때문에, 그리고 대체로 원래부터 외모가 떨어지거나 매력도 없어서 그렇게 인기가 있지도 않고, 한마디로 잃을 것이 없다는 표현이 맞겠네요. 

 


 

고백해서 혼내주자

이러한 고백공격의 경우 주로 인터넷상에서 사람들이 댓글로 '고백해서 혼내주자', '공개고백으로 혼내주자'등으로 사용되는데요, 보통 어떤 한 글쓴이가 어떠한 여자에 대해 못마땅한 상황을 올리게 되고 그런 게시글에 고백공격 댓글을 다는 것이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외모가 괜찮으며 정상적으로 사교활동을 하고 주위에서 인기도 많은 사람들은 보통 인터넷 커뮤니티를 잘 하지 않는다는 인식이 있는데요, 이러한 것 때문에 글쓴이의 외모나 매력이 떨어질 것이다라는 가정을 미리 해두고 사람들이 고백공격을 해라는 댓글을 다는 것입니다. 

 


 

고백공격의 종류

고백공격은 많은 사람들이 있는 장소에서 공개적으로 고백하는 방법이 있고, 또한 카톡이나 메세지, 메신저를 이용하여 고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공격의 경우 고백 사실이 주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지기 때문에 고백공격을 받은 사람의 주변 사람들까지 알게 됨으로서 2차공격이 가능해지고, 두 번째의 메신저로 고백하는 경우는 가볍게 그냥 문자를 보내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는 반면 고백공격을 받은 입장에서는 괜히 쓸대없이 이런저런 생각이 들며 어떻게 거절하는게 좋은가에 대해 고민하기 때문에 정신적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첫 번째 방법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네요. 

 


 

고백공격 예시 및 마무리 

첫 번째는 학교에서 고백공격을 한 예시이고, 두 번째는 공익이 근무지에서 같이 일하는 여자에게 고백공격을 한 예시입니다. 이러한 고백공격 썰들 때문에 아무래도 '고백해서 혼내줘'와 같은 말들이 더 널리 유행이 된게 아닐까 싶네요.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백공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고, 이런걸 현실에서 실행하는 사람은 없길 바라며 그냥 어떤 식으로 사용되는지만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