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인터넷을 하다 보면 수 많은 짤을 볼 수 있는데요, 굉장히 다양한 짤들 중에서는 어떤 이미지를 활용하여 다양하게 패러디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특히나 상황에 잘 맞는 들의 경우 많은 사람들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죠. 그중에서도 굉장히 유명한 짤들은 시간이 흘러도 계속 상황에 맞게끔 변형되어 재사용되곤 합니다. 

 

이번에 다룰 내용도 '역시 형이야, 구하러 왔구나!', '아니 나도 잡혔어.'라는 짤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해당 짤도 굉장히 옛날부터 해서 현재까지 종종 사용되고 있는 짤로 굉장히 오래된 짤입니다. 

 


 

역시 형이야, 구하러 왔구나, 아니 나도 잡혔어 원본

해당 짤의 원본은 위와 같은데요, 어디에서 저런 짤이 나오게 되었냐면 애니메이션 과학닌자대 갓챠맨에서 등장합니다. 애니메이션은 잘 몰라도 저런 비슷한 짤은 본적이 있는 분들이 굉장히 많죠. 원본 짤만 봐도 사실 피식 할 정도로 웃긴 내용인 이 짤은 다양한 상황에 적용될 수 있기에 많은 패러디물을 만들어냈는데요, 한번 패러디들을 살펴보도록 하죠. 

 


 

패러디 

1. 탁재훈 

과거 신정환과 이수근 등 유명 연예인들이 불법 도박으로 인해 경찰 조사를 받는 것을 패러디 한 것으로 특히 가수 컨츄리꼬꼬로 같이 활동하던 신정환의 몰락을 옆에서 지켜봤음에도 불구하고 도박에 손을 대 소환되었다는 점을 패러디 한 내용입니다. 

 


 

2. 이명박

박근혜, 최순실이 구속되어있는 상황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도 다스 사건으로 구속된 것을 패러디한 내용이죠. 

 


 

3. 대한민국

코로나 사태 초기에 대한민국은 중국, 일본에 비해 확진자가 거의 없는 상황이였는데요, 신천지 교인으로 인해 대구 및 경북지역에 코로나가 하루에 몇 백명씩 확산되면서 만들어진 짤입니다. 

 


 

4. 보겸 

최근 한혜연, 강민경 뒷광고 사건이 발단이 되어 참PD의 뒷광고 저격, 그로 인해 굉장히 많은 유뷰버들의 뒷광고 행태가 적발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나 보겸은 처음에는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를 했다가 나중에는 결국 뒷광고를 인정하고 사과영상으로 보겸 역시 뒷광고를 해왔다는 것이 적발되었던 것을 패러디한 것입니다. 

 


 

이 이외에도 다양한 패러디들이 존재하며 누구나 간단하게 얼굴 부분에 편집만 해주면 되기에 쉽게 편집할 수 있고, 그에 따라서 아직까지 이 '역시 형이야, 구하러 왔구나', '아니 나도 잡혔다' 짤이 종종 이용되고 있습니다. 한번 여러분들도 이번 기회에 원본을 이용해 적당한 상황에 맞게끔 수정하여 공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