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모에모에큥 뜻

주로 일본 메이드 카페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메이드 종업원이 음식을 가져다주면서 음식이 맛있어지는 주문을 외치거나 혹은 같이 외치라고 하는데 이 때의 기본적인 주문이 'おいしくな~れ、もえもえきゅん(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입니다. 'おいしくな~れ(오이시쿠나레)'는 '맛있어 져라~' 정도로 해석할 수 있고 'もえもえきゅん(모에모에큥)'에서의 모에는 어느정도 귀여운 매력을 느끼는 것에 표현하는 신조어이며 큥은 그냥 덧붙인 것이라 보면 됩니다. 모에모에큥 자체는 뜻이 없는 일종의 주문으로 보면 됩니다. 

 


 

모에모에큥 유래 

일본에서 메이드카페에 가면 메이드들이 음식을 서빙하며 주문을 외치는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국내의 경우에는 애니메이션 케이온에서 아키야마 미오가 이 대사를 외치며 자츰 알려지게 되었으며, 일본으로 여행을 가서 메이드카페를 경험하고 온 사람들의 말 등을 통해서 더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또 트위치,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방송인 케인이 도네이션을 받고 이 대사와 행동을 따라하여 케인 방송 내에서 하나의 밈이 되기도 했습니다. 

 


 

모에모에큥 대사

기본적인 대사는 "おいしくな~れ、おいしくな~れ、もえもえきゅん~(오이시쿠나~레,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로 맛있어져라를 두 번 외치고 모에모에큥을 외칩니다. 

 


 

메이드 카페에서는 진짜로 시킵니다.

여행 유튜버 곽튜브는 9월 초 일본 여행을 한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해당 영상에는 메이드 카페를 방문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데, 메이드 카페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음식이 나올 때 마다 메이드 종업원들과 함께 맛있어져라 모에모에큥 대사를 외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수치심이 들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특별한 상황을 즐길 수도 있겠네요. 

 


 

마무리 

다양한 인터넷 방송인들도 이 말을 알고 있으며 종종 시청자들의 도네이션 및 부탁으로 오이시쿠나레 모에모에큥을 외치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