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그 잡채 뜻

'그 잡채'는 '그 자체'라는 뜻으로 '자체'와 '잡채'의 발음이 유사함을 이용한 일종의 말장난입니다. '최소'를 일부러 '채소'로 쓰는 것과 같습니다. 주로 아이돌 팬들이나 혹은 트위터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그 잡채 밈 사용 예시 

'그 잡채'에서 그냥 잡채를 자체로 읽으면 됩니다. 

 


 

그 잡채 유래 

최근에 사용되는 것은 트위터에서 자주 사용되면서 그게 유튜브 등 다른 곳으로 퍼지면서 점차 사용빈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여초 커뮤니티인 더쿠에서도 처음 보는 사람도 있었지만 트위터 위주로 2021년 말을 기준으로 유행하고 있다고 말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런 말장난은 조금만 찾아보면 그 전부터 존재해왔습니다. 

그 일례로 2020년 10월 디시인사이드 캐치마인드 갤러리에는 '그잡채', '고잡채'가 무슨 뜻이냐고 물어보는 질문글이 올라왔고 이에 한 이용자는 '그 자체라는 뜻이에요 아조씨'라는 댓글로 답을 남기기도 했죠. 

 

또 다른 여초 커뮤니티인 인스티즈에서도 이미 1년 전 '그 자체'를 '그 잡채'로 쓰는 것도 밈이냐고 질문이 올라왔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에 의하면 아이돌 팬들이 원래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에게 주접을 떨면서 유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마무리 

해당 밈을 가장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 것은 트위터쪽이며 남초 커뮤니티쪽에서는 재미도 없고 억지 밈으로 치부하고 있으며, 다른 여초 커뮤니티들은 무난하게 사용하기도 하고 싫어하는 경우도 보이는 상황입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