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넌 나가라 뜻

인터넷 방송에서 해당 방송인 또는 시청자가 분위기에 맞지 않은 딴 소리를 하는 사람을 지적하면서 하는 말입니다. 눈치가 없는 말이나 행동을 하니 그럴 거면 방송에서 나가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원래 트위치에서 자주 사용되었으나 점차 확산되어 현재는 아프리카TV 및 유튜브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넌 나가라 유래 

원래 카카오TV 출신 방송인들이 사용하는 밈이었으나 왜냐맨이라는 방송인의 트위치 방송을 통해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방송인 왜냐맨이 이세돌(이세계아이돌) 멤버 중 한 명인 징버거의 밈인 띠용띠용 워익워익을 따라하는 것을 보고 있었는데 한 시청자가 그게 뭐냐고 하자 왜냐맨은 "인터넷 좀 하고 살아. 사회생활 좀 그만하고"라고 하며 몇초 뒤 "이세돌 모르면 나가라"라는 발언을 했으며, 이 클립이 화제가 되면서 '넌 나가라'로 변형되어 더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띠용띠용 워익워익 

 

띠용띠용 워익워익 원본과 174BPM 리믹스 패러디 버전입니다. 

 


 

넌 져라, 너넨 져라

위의 '넌 나가라'가 너무 찰지고 자주 사용되면서 이를 변형시켜 '넌 져라', '너넨 져라'라는 말도 하나의 밈으로 떠올랐습니다. 주로 팀 게임에서 자신은 충분히 잘 해주고 있는데, 아군이 실수를 저지르거나 못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을 때 "넌 져라", "너넨 져라"라고 말하는 식으로 사용됩니다. 그 외에도 자신의 실력이 너무 뛰어나 상대를 압도할 때에도 상대팀에게 "넌 져라"가 사용됩니다. 게임에서의 '넌 져라', '너넨 져라'는 '넌 나가라'가 유행하기 전 부터 존재해왔던 말이지만 '넌 나가라'가 유행하면서 함께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넌 나가라', '넌 져라'와 같은 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인터넷 방송계에서 더 자주 사용되는 말입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짧게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