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너 봄 감자가 맛있단다 뜻

말 그대로 봄 감자가 맛있다는 뜻입니다. 주로 만화나 이미지 등으로 패러디됩니다. 

 


 

너 봄 감자가 맛있단다 유래

소설 동백꽃에서 여주인공 점순이가 주인공(나)에게 "느 집엔 이거 없지? 너 봄 감자가 맛있단다"라고 말하는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소설 동백꽃은 1936년 발표된 김유정의 단편 소설로 국어 교과서에도 실려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으며, 그와 동시에 내용 중 여주인공 점순이가 주인공(나)에게 "얘! 너 느 아버지가 고자라지?"하는 내용도 있어 다른 문학작품들에 비해 임팩트가 커서 더 잘 기억됩니다. 

 


 

동백꽃 점순이

추가로 동백꽃을 읽어본 사람이라면, 혹은 다시 읽어본다면 1936년 소설의 여주인공인 점순이가 소위 말하는 '츤데레' 속성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인공과 티격태격하면서도 잘 지내고, 주인공에게 호감의 표시로 봄 감자를 주지만 솔직하지 못한 성격이라 "느 집엔 이거 없지? 너 봄 감자가 맛있단다"라며 속마음을 들키지 않게 주려다 주인공이 결국 거부하죠. "딱히 널 위해 주는 건 아니고 어쩌다보니..." 하는 현대의 츤데레적인 모습입니다. 해당 장면 외에도 여럿 츤데레 기질을 보이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봄 감자가 맛있단다 패러디

동백꽃은 현대에서는 교과서에서나 보는 고전 문학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몇몇 장면이 만화나 그림으로 다양하게 패러디되고 있습니다. 

 


 

마무리 

뭐,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장난으로 고전 라이트노벨이라고도 불리는 동백꽃의 명대사 "너 봄 감자가 맛있단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분명 어릴적 학교에서 읽은 기억은 있는데 이런 식으로 생각하지 못하고 그냥 넘어갔었습니다. 아마 교과서 문학이라 그냥 넘긴게 아닌가 싶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