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코카인 댄스 뜻과 유래

2022. 2. 16. 21:19

 


 

코카인 댄스 뜻

특정한 동작이 정해져 있는 춤이 아닌, 노래 'Kokain 2021'에 맞춰서 추는 것을 뜻합니다. 해당 노래는 2018년 독일에서 처음 발매되었으며 특유의 매력적인 무게감과 중독적인 멜로디로 클러버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곡입니다. 아티스트는 initio와 JERIDE이며 이 노래에 맞게 섹시하거나 치명적이게 보이는 춤을 추는 것을 통틀어 코카인 댄스라고 합니다. 

 


 

코카인 댄스 유래

이미 여러 노래들이 밈이 되는 일은 꽤나 있었습니다. 예전의 사쿠란보때가 그랬었고, 제로투 댄스도 마찬가지였죠. 그런 것과 같이 코카인 댄스도 마찬가지로 하나의 밈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코카인 댄스는 작년 12월 말부터 아프리카TV에서 인기를 서서히 끌기 시작했으며, 이내 2022년 1월 말 배우 허성태가 SNL 코리아에 등장하여 패러디한 것을 기점으로 인터넷 방송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까지 더욱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2월 마마무의 화사 역시 SNL 코리아에 출연하여 'Kokain 2021' 노래에 맞춰 춤을 춰서 더 유명해졌습니다. 

 


 

코카인 댄스 영상 

 

 

 

 

 


 

마무리

누가 추는것을 떠나서 들어보면 굉장히 머릿속에 오래 남는 그런 노래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배우 허성태씨가 추는 것이 제일 웃겼는데, 아무래도 오징어게임에서 악역으로 나왔던 것과 너무 비교가 되어 그런게 아닌가 싶네요.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