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이번 시간에 알아볼 것은 '이건 귀하군요' 드립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웹툰, 유튜브 등 댓글 기능이 있는 곳에서 종종 '이건 귀하군요', '이건 귀하네요', '굉장히 귀하군요' 등의 댓글이 추천수를 많이 받고 상단에 있는데요, 이게 드립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과연 '이건 귀하군요' 드립은 어디에서 유래되었는지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건 귀하군요 뜻

먼저 뜻은 말 그대로 귀하다는 의미입니다. 보물로 삼을 만큼 소중하거나 혹은 드물어 구하거나 얻기가 어려운 것을 뜻하죠. 예를 들면 평소에 얼굴을 가린 채로 목소리로만 스트리밍을 해오던 인터넷 방송인이 어느순간 캠을 키고 방송을 한다던가, 인터넷 방송인이 평소에 하지 않는, 드문 행동을 하던가 할 때 주로 '이건 귀하군요' 드립이 사용됩니다. 그 외에도 뭔가 귀중하다고 느껴질 때, 희소성이 있다고 느껴질 때도 이 드립을 사용하죠. 

 


 

이건 귀하군요 유래

사실 단순한 말이지만 드립화가 된 이유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발언 때문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박근혜는 2016년 여름휴가 중 울산광역시의 한 전통시장을 방문해서 고춧가루를 보며 "이게 다 국산 고춧가루네요?"라고 물어보고 이어 상인이 "네 국산 고추로 만든..."이라고 답하자 "고추로 맨든 가루... 이건 굉장히 귀하네요"라고 말을 했죠. 당시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고춧가루가 뭔지도 몰랐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퍼뜨렸으며 여기에서 '이건 굉장히 귀하네요'라고 말한게 유래가 된 것입니다. 

 


 

마무리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이건 귀하네요' 드립의 뜻과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유래까지 아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으며 또 보통 해당 드립을 대부분 맥락에 맞게 사용하기 때문에 높은 추천수를 받는 것이죠. 그러면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글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