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밈

여러분들은 유튜브를 즐겨 보시나요? 

 

요즘에는 티비 예능 프로그램보다 유튜브가 더 재미있는 부분이 많기도 하고, 티비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아무래도 사람들의 발언의 수위도 조심해야 하고 또 리얼 버라이어티라고 해도 리얼하지 않은 부분들이 많이 티가 나기 때문에 티비보는 것을 그만두고 유튜브를 보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것은 그런 유튜브에 올라온 예능 프로그램인 '가짜사나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진짜 웬만한 티비 예능 프로그램보다 재미있기도 하고, 또 아무래도 유튜브다 보니 발언의 수위가 쎄서 더 자극적이기도 하며 MBC에서 방송했었던 예능인 '진짜 사나이'보다 더 리얼하고 재미있는것을 보장드립니다. 

 

여하튼 이러한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인 가짜사나이는 영상이 차례차례 업로드 되고 있는데요, 업로드 될 때마다 조회수가 몇 백만은 거뜬히 넘기고 있고, 가짜사나이에 출연한 사람들의 SNS나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 등은 인지도가 급격하게 올라가고 있는 중인데요, 이 가짜사나이는 지금 하나의 밈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다양한 드립들이 파생되어가고 있고 또 다른 많은 유튜버들이 이를 이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는데요, 한번 차례차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짜사나이란?

구독자 216만명을 보유한 피지컬갤러리에서 래퍼 베이식, 인터넷 방송인 공혁준, 꽈뚜룹, 가브리엘, 따규, 김재원 6인이 무사트 훈련과정을 체험하는 컨텐츠인데요, 가짜인 사나이들을 무사트 훈련으로 진정한 사나이로 만들기 위한 피지컬 갤러리의 새 컨텐츠입니다. 

 

진짜 사나이가 과거 섭외하려다 실패했던 무사트를 피지컬갤러리 김계란(UDT출신)이 UDT연줄로 가까스로 계약을 맺었으며 그를 포함하여 제작비만 수천만단위로 들어간 초대형 프로젝트였습니다.

 

 

우선 해당 영상이 가짜사나이 EP1로 7월 22일 기준 현재 4화까지 업로드 된 상태입니다. 

 


 

가짜사나이 유행어, 드립 

가짜사나이가 한 화, 한 화 업로드 되면서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백만단위의 조회수를 가볍게 달성하며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매 화마다 주옥같은 교관들의 어록들에 감명을 받았는지, 재미있었는지 가짜사나이를 본 시청자들은 그런 말들을 따라하기 시작했고, 결국 유행이 되었습니다. 

 

과연 어떤 말들이 있는지 하나 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머리부터 발끝까지!

처음 멤버들이 훈련을 시작하자마자 "입수!"를 외치며 제대로 입수를 안하니까 이근 교관이 "머리부터 발끝까지!"를 말한 것으로 특유의 억양과 처음 등장하는 고함입니다. 


 

2. 야이 띱빵쌔끼야

머리박아를 하고 있던 자세에서 일어서 지시가 나오자 멤버들 다들 일어서는데 그중 3번 공혁준이 일어나다 쓰러져서 그걸 본 이근 교관이 한 말입니다. 

 


 

3. 니 엉덩이 자랑하고 싶냐?

이 대사는 멤버들이 옆으로 계속 구르는 도중 3번 공혁준의 바지가 점점 내려가면서 이를 본 이근 교관이 말한 대사로 말이 웃겨서 드립으로 많이 쓰이게 되었습니다. 


 

4. 이 새끼 뭐야. 너 인성 문제있어? 

훈련 도중 5번 꽈뚜룹이 교관을 앞에 두고 침을 뱉었는데요, 그걸 보고 이근 교관이 말한 내용으로 장면 직후 나오는 인터뷰에서 꽈뚜룹은 입에 모래가 너무 많이 들어가서 흘려보내려 했는데 줄줄이 흐르는 바람에 뱉었다고 말을 합니다. 

 


 

5. 4번은 개인 주의야.

보트를 들어올리는 훈련중 이근 교관의 눈에 비친 4번 가브리엘이 제대로 들고 있지 않는 것을 보며 "4번 놀고 있지, 4번은 팀워크가 없어, 4번은 개인주의야, 4번은 혼자 밖에 생각하지 않아"라는 말을 하는데 여기서 나온 말입니다. 

 


 

6. 우리 할머니도 그거보다 더 빨리 뛰겠다.

결국 보트를 제대로 들기에 성공한 멤버들에게 보트를 들고 달리라는 이야기를 하는데 처음 목적지까지 달리는 모습을 보고 난 뒤 이근 교관이 한 말로 사실 말도 안되는 소리라 웃긴 부분입니다. 

 


 

7. 니팀 버려?

보트를 6명에서 들고있는 상태에서 한 명, 한 명씩 배식을 받아와야 되는데 꽈뚜룹이 이걸 모르고 앉아서 먹는 줄 알고 풀밭으로 가는데 그걸 본 이근 교관이 호통친 말입니다. 

 


 

8. 6번 AV배우야?

끝나지 않는 구보를 하면서 6번 전태규가 굉장히 힘이 든지 신음소리가 새어나왔고 그걸 들은 김계란 교관이 AV배우냐고 물어본 내용입니다. 

 


 

9. 너 양치 안했어? 숨 쉬지 마. 냄새나.

지혈을 하는 방법을 배우는데 그중에서 공혁준이 아파서 비명을 계속 질렀는데 그걸 본 이근 교관이 이야기의 발언으로 보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큰 웃음을 준 멘트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가짜사나이 유행어, 드립, 밈을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4화까지밖에 올라오지 않은 만큼 앞으로 새로운 말들이 나올 수 있으며, 다음화가 기대되네요. 

 

가짜사나이에 출현한 베이식은 가짜사나이 OST '촛됐다'라는 곡을 발표했는데요, 가짜사나이에서 겪은 내용들을 가사로 잘 표현했고 그 외에도 그냥 망한 상황에서 '촛됐다'에 음을 넣어서 종종 사용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https://lifewithmusic.tistory.com/54

 

베이식(Basick) - 촛됐다(가짜사나이 OST) 듣기/가사/뮤비

이번에 소개해드릴 곡은 최근 유행하는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 가짜사나이에 출현한 베이식의 노래인 '촛됐다'인데요, 가짜사나이 촬영을 마치고 낸 곡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합니다. 가

lifewithmusic.tistory.com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고 다음번에는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2020.08.06 추가 

위의 짤들을 포함하여 현재 완결된 가짜사나이의 드립, 짤을 총 모아서 정리한 포스팅이 작성되었는데요, 더 많은 짤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everymemes.tistory.com/119

 

가짜사나이 짤, 드립 등 총 정리

최근 유튜브 예능 '가짜사나이'를 재미있게 봤었는데요, 지난 주 마무리가 되어서 한번 짤이나 드립들을 제대로 정리해야겠다며 마음을 먹었는데 이제서야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

everymemes.tistory.com

 

반응형